[특징주] 버킷스튜디오, 오징어게임 흥행에 4거래일 연속 강세.. '신고가 행진'

조승예 기자 2021. 9. 27. 11: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버킷스튜디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흥행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4거래일 연속 강세다.
버킷스튜디오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흥행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4거래일 연속 강세다. 

27일 오전 11시 5분 버킷스튜디오는 전 거래일 대비 625원(13.40%) 오른 52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5739원까지 오르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버킷스튜디오는 '오징어 게임'의 주연 배우 이정재가 소속된 아티스트컴퍼니의 지분 15%를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분류됐다.

지난 17일 공개된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 전세계 TV 프로그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드라마가 미국 넷플릭스 '톱 10'에서 1위에 오른건 '오징어게임'이 처음이다. 

지난 17일 2765원이던 버킷스튜디오 주가는 '오징어게임' 공개 이후 하루 만에 30% 급등하며 3590원에 마감했다. 다음날에도 30%까지 오른 4665원에 마감한 뒤 4거래일 연속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게임'은 드라마와 예능 등 TV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순위를 정하는 '넷플릭스 오늘 전세계의 톱 10 TV 프로그램(쇼)' 부문에서 4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오징어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목숨을 건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데스게임을 통해 드러나는 인간의 본능과 욕망, 갈등 등을 섬세하게 다루며 국내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징어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은 배우 이정재와 상우 역의 박해준 등 주연배우들 뿐만 아니라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등 조연배우들도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머니S 주요뉴스]
NS윤지, 오늘 결혼… 3개월 만에 신랑은 누구?
"아내와 14번 결별?"… 박명수 해명 "사실은"
"다 보이잖아"… 클라라, 아슬아슬 비즈 드레스
패딩으로 가렸는데 '헉'… 김서형, 다 드러난 OO
"악역 아니어도 잘하지?"… '오징어게임' 이정재 반전?
조국 “곽상도 아들 6년 근무하고 퇴직금 50억 실화?”
오징어게임 패러디… 유재석→ 하하 몸개그 '폭소'
"우리 커플일 때 다른 여자 만났잖아"… 자두 폭로
김연경 "내가 꼰대?… 모르겠다"… 유재석 "그게 꼰대"
김동성♥ 인민정, 불화설 일축… “우리 아무일 없다”

조승예 기자 csysy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