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태양' 남궁민 배신한 내부자, 진짜 박하선? 단서 총정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은 태양'이 명배우들의 호연, 화려한 액션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베일에 가려진 진실을 찾아가는 특별한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극본 박석호 / 연출 김성용)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검은 태양’이 명배우들의 호연, 화려한 액션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베일에 가려진 진실을 찾아가는 특별한 재미까지 선사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검은 태양’(극본 박석호 / 연출 김성용)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동료들의 죽음과 함께 기억을 잃은 한지혁(남궁민 분)을 둘러싸고 충격적인 비밀들이 밝혀져 시청자들을 단번에 매료시키며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극 전반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분위기뿐만 아니라, 곳곳에 숨은 복선과 전매특허 반전 엔딩 또한 ‘검은 태양’에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요소다. 독보적인 한국형 첩보 액션극의 새 지평을 여는 동시에, 정체를 드러내지 않은 배신자가 누구일지 추리하게 함으로써 안방극장을 더욱 몰입하게 만드는 ‘검은 태양’ 속 결정적 힌트들을 모아봤다.
# 사라진 기억, 내부 배신자를 찾기 위한 한지혁의 초강수!
함께 작전을 수행하던 동료들이 모두 죽고 홀연히 자취를 감춘 국정원 요원 한지혁은 지난 일 년간의 기억을 모두 잃은 채로 돌아왔다. 사라진 기억 속에 일 년 전 사건의 진범이 누구인지 결정적인 단서가 있을 터. 그러나 한지혁이 자기 자신에게 남긴 영상 메시지를 통해 그날 밤 일어난 일은 외부의 적이 아닌 내부 배신자의 소행임이 드러났고, 국정원 조직 내에 숨어 있는 진짜 ‘적’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한지혁 스스로 기억을 지웠음이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 일 년 전 사건의 배후에 자리한 중국 조직 화양파! 이들과 결탁한 내부자의 ‘배신’
한지혁은 일 년 전 사건이 중국 마약 밀매 조직 화양파와 관련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몇 년 전 작전 수행 중이던 한지혁의 손에 아들이 목숨을 잃자 이에 앙심을 품은 화양파 두목 황모술(성노진 분)이 복수하려 한 것. 하지만 화양파의 조직원이자 국정원의 스파이 노릇을 했던 이춘길(이재균 분)에 의해, 일 년 전 긴박한 상황에서 비상연락을 받은 국정원 내 인물이 오히려 함정을 파 한지혁을 위험에 빠뜨렸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 진실을 좇는 자들의 의문스러운 죽음! 드디어 드러난 배신자의 정체?
이춘길의 죽음과 함께 또다시 사건의 진실이 미궁 속에 빠졌고, 한지혁은 자신의 부탁으로 내부 정보를 알아보던 국정원의 최 과장이 석연찮은 죽음을 맞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일 년 전, 단둥에서 온 비상연락을 받은 내부의 인물이 누구인지를 알아봐달라는 요청에 기록을 조사하던 중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는 것. 이에 의혹을 품은 최 과장의 아들 최상균(안지호 분)은 한지혁과 독대를 요청했고, 비상연락을 받은 사람은 한지혁의 국정원 동기 서수연(박하선 분)이라는 놀라운 진실을 알려 상상치도 못한 반전을 탄생시켰다. 과연 서수연이 한지혁을 함정에 빠뜨린 인물이 맞을지, 긴장감이 최고조에 이르며 다음 방송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10월 1일 오후 10시 방송.(사진=MBC)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림남2' 팝핀현준, 펜트하우스 울고 갈 집 공개…내부에 엘리베이터까지?
- '홈즈' 마당에 캠핑장 있는 남양주 2층 단독주택, 매매가 6억 5천
- 유이, 8㎏ 찐 거 맞아? 흰색 수영복 입고 쩍 갈라지는 근육 자랑
- 김청 일산 주택 공개, 문 없는 욕실에 "남자와 목욕을 꼭 한번‥"(퍼펙트)[결정적장면]
- 에바 포피엘, 어디가 통통? 완벽한 비키니 자태…서동주 "몸매 왜 이렇게 좋아"
- 김빈우, 173cm·54kg의 비키니 자태..20대도 질투할 S라인
- 이천수♥심하은, 부부 더비 결승전 아침 깜짝 집 공개 ‘적과의 동거’ (골때녀)[결정적장면]
- 백종원♥소유진 주방 공개, 가정집에 안 어울리는 화구 눈길[결정적장면](슈돌)
- 이민영, 한강&시티뷰 집 공개‥앤티크한 가구에 "진짜 나이 궁금"(편스토랑)[결정적장면]
- "아무리 얼굴 엉망이라도" 은보아, 남편 오지호에 애교 섞인 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