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8세이상 코로나19 미접종자 예약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명시가 18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오는 9월 말까지 예약을 받아 10월16일까지 접종한다.
18세 이상 미예약자, 예약취소자 등 미접종자는 9월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10월16일까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에서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명=강근주 기자】 광명시가 18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에 대해 오는 9월 말까지 예약을 받아 10월16일까지 접종한다. 코로나19 4차 유행 장기화와 델타변이 유행을 막으려면 집단면역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18세 이상 미예약자, 예약취소자 등 미접종자는 9월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을 통해 10월16일까지 위탁의료기관과 예방접종센터에서 화이자 또는 모더나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예약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에서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 잔여백신은 1, 2차 대상자 모두 SNS 당일 신속예약(네이버, 카카오)을 통해 접종이 가능하다. 특히 2차 접종자는 화이자는 3주,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는 4주가 경과한 경우 접종이 가능하다. SNS 예약이 확정되면 기존 위탁의료기관이나 예방접종센터 예약내역은 자동 취소된다.
광명시는 9월23일 오후 6시 현재 8월말 인구(29만5335명) 대비 43.4%인 12만8297명이 접종을 완료했으며, 1차 접종은 72.8%인 21만5142명이 접종을 완료했다.
접종 완료자는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며,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분증에 부착이 가능한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정부24시(gov.kr)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nip.kdca.go.kr)에서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
모바일 증명은 앱(COOV) 설치 후 본인인증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네이버와 카카오도 QR체크인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예방접종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버엔딩' 부부 아내 "남편, 엄마와 친언니 성추행해" 충격 주장…진실은
- 이승기 "장인 사건 피해자들에 진심 사과…처가와 관계 단절할 것"
- 20대 女경찰, 男죄수 2명과 성관계…법원 "사랑 유지하기 위한 순진한 마음"
- "총각파티였어"…결혼 준비 중 전 여친과 잠자리한 남편
- '아들과 산책' 홍상수·김민희, 옆 중년 여성 누구?
- "속옷도 없이"…클라라, 마사지 중 드러난 뒤태 '아슬아슬'
- 김혜은 "가부장적 치과의사 남편, 8차선 대로변서 무릎 꿇으라고"
- "100억 줘도 바꾸기 싫다"…'이혼숙려' 故강지용 아내 심경 밝혀
- 김종인 "尹과 절연해야…한동훈만이 민주당 이길 후보"
- 이철규 국힘 의원 며느리도 대마 양성…아들은 구속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