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리뷰] '이강인 58분' 마요르카, 오사수나에 2-3 패..12위+4G 무승

오종헌 기자 입력 2021. 9. 26. 2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요르카가 오사수나에 역전패를 당하며 리그 4경기 무승(2무 2패)의 늪에 빠졌다.

마요르카는 26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이베로스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7라운드에서 오사수나에 2-3으로 패했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승점 획득에 실패하며 12위(승점8)를 유지했다.

이날 마요르카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마요르카가 오사수나에 역전패를 당하며 리그 4경기 무승(2무 2패)의 늪에 빠졌다. 이강인은 선발로 나서 부지런히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후반 13분 교체됐다. 

마요르카는 26일 오후 9시(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에 위치한 이베로스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7라운드에서 오사수나에 2-3으로 패했다. 이로써 마요르카는 승점 획득에 실패하며 12위(승점8)를 유지했다. 

이날 마요르카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니뇨가 최전방에 위치했고 은디아예, 이강인, 로드리게스가 2선을 구축했다. 바바와 세비야가 그 뒤를 받쳤고 4백은 코스타, 올리반, 발리엔트, 사스트레가 짝을 이뤘다. 골문은 그레이프가 지켰다. 오사수나는 마르티네스, 페레즈, 가르시아 등으로 맞섰다.

경기 초반 오사수나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9분 코테가 페널티 박스 바깥에서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11분 페널티 박스 혼전 상황에서 굴절된 공을 바바가 슈팅으로 연결하는데 성공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곧바로 마요르카의 동점골이 나왔다. 코너킥 상황에서 로드리게스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오사수나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전반 13분 바라사냑이 내준 패스를 몬카욜라가 쇄도하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손으로 걷어냈다. 전반 16분 이강인이 프리킥 키커로 나서 예리한 킥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오사수나가 기회를 잡았다. 전반 32분 코너킥 상황에서 산요르호의 슈팅이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전반 종료 직전 마요르카가 역전에 성공했다. 전반 추가시간 4분 코너킥 상황에서 흐른 공을 은디아예가 슈팅으로 연결했다. 이것을 니뇨가 잡은 뒤 다시 슈팅을 시도했고, 득점으로 이어졌다. 

후반 초반 오사수나의 좋은 슈팅이 나왔다. 후반 7분 코테가 선제골 상황과 비슷하게 강한 왼발 중거리 슛을 시도했지만 이번에는 골키퍼 선방에 막힌 뒤 수비수가 걷어냈다. 마요르카가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13분 이강인을 대신해 라고를 투입했다. 

곧바로 오사수나의 동점골이 나왔다. 프리킥 상황에서 페레즈가 예리한 왼발 프리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가 다시 한번 변화를 줬다. 후반 19분 니뇨를 빼고 프라츠를 투입했다. 오사수나가 선수를 대거 교체했다. 후반 26분 아빌라, 페레즈, 에르난데스가 빠지고 우나이, 루벤, 키케가 동시에 투입됐다.

오사수나가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44분 마르티네스가 산체스의 패스를 받아 골망을 흔들었다. 마요르카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후반 추가시간 2분 코스타가 가르시아와의 경합 상황에서 파울을 당했다. 그러나 비디오 판독 결과 앞선 상황에서 마요르카의 오프사이드 반칙이 확인됐다. 결국 승자는 오사수나였다. 

[경기 결과]

마요르카(2) : 로드리게스(전반 11분), 니뇨(전반 추가시간 4분)

오사수나(3) : 코테(전반 9분), 페레즈(후반 13분), 마르티네스(후반 44분)

Copyright©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