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 온도 조절기능 탁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의 냉장고 온도 조절 기능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26일 전자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온도 조절이 가장 뛰어난 냉장고' 발표에서 LG전자 프렌치도어(문 3개 이상) 냉장고가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리니어 컴프레서 덕
LG전자(066570)가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의 냉장고 온도 조절 기능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26일 전자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의 ‘온도 조절이 가장 뛰어난 냉장고’ 발표에서 LG전자 프렌치도어(문 3개 이상) 냉장고가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LG전자는 상위 5개 제품에 1위를 포함한 4개(3~5위)를 올렸다. 2위는 월풀이 차지했다.
LG전자의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온도 제어와 온도 균일성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시험실 내부 온도를 일반 가정의 주방 상태처럼 21도로 유지하면서 냉장실은 3도, 냉동실은 영하 18도로 설정했다. 이후 냉장실 중앙부 온도가 2.2~3.3도 사이를 잘 유지하는지, 냉동실은 영하 18.3~17.2도 사이를 적절히 유지하는지 시험했다. LG전자의 한 관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의 핵심 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모터의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해 온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 냉장고는 사용 편의성, 소음 등 다른 대부분의 평가에서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컨슈머리포트는 △도어 인 도어(기존 냉장고 문에 넓이가 같은 문을 추가) 디자인 △얼음과 물이 나오는 디스펜서 △조절 가능한 선반 등의 기능도 호평했다.
LG전자는 최근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냉장고 브랜드’ 평가에서 프렌치도어, 양문형, 상냉장 하냉동, 일반형 등 주요 4개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에 올랐으며 ‘최고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에서도 모든 용량대에서 1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 64%가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사용하고 있다.
임진혁 기자 libera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 자르랬더니 10㎝만 남겨…'미용실, 3억 배상하라'
- 김밥집 이모가 구찌 신발을…'별점 0.5점' 테러 손님에 공분
- 오징어게임 홍보하려다…이태원역 팝업세트장 결국 철수
- '아들 낳았는데'…머스크, 17살 연하 여친과 별거
- [영상]文대통령 직접 춘 BTS춤…옆에 있던 멤버들 '이렇게'
- '지옥이었다'…자대배치 3개월 만에 극단선택한 육군 소위
- 우연히 마주친 교통사고 현장…부상자 살피던 의사, 2차 사고에 참변
- [영상] '강간한다, 밤길 조심해…옆에 주차했다고 협박한 남자'
- 폭행 20대 만취녀 사과는커녕…'법 따르겠다' 檢에 반성문만
- 화이자 맞고 뇌출혈…'며칠내로 호흡이 멈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