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출시..코엑스몰 누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2세대 안내로봇을 선보인다.
LG전자와 더블유티씨서울(WTC Seoul)은 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 간 시범 운영한다.
LG전자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일정,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2세대 안내로봇을 선보인다.
LG전자와 더블유티씨서울(WTC Seoul)은 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2대를 배치하고, 3개월 간 시범 운영한다.
이 제품은 유동 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시설 안내, 길 찾기 서비스,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기반·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도슨트 기능도 갖췄다. 이 로봇은 코로나19로 인해 방문객들이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상황에서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
로봇은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고객은 LG전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MS)을 활용해 화면에 나오는 광고를 손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 특정 위치와 시간대에 따라 맞춤형 타깃 광고가 가능하다.
심야 시간에도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등 보안업무를 수행한다.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은 본체에 저장하고, 원격 모니터링도 예정이다. 고객이 자체 운영하는 보안 솔루션과도 연동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전자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일정,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제공, 고객은 지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가 지난 2018년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인천공항,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GS건설 모델하우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호텔, 병원, 레지던스, 레스토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한 로봇 솔루션으로 운영 업무의 효율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제공,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스바겐의 러브콜....SK이노, 각형 배터리로 화답
- 수명 3년 남은 400톤 국제우주정거장…지구에 떨어진다면?
- "더이상 미니는 없다...보급형 '아이폰14 맥스' 출시"
- [기술독립 강소기업]소부장 강소기업 성과 톡톡...생태계 구축 도운 중기부
- [ESG 리딩금융]양성평등도 리딩…여성인재 육성·중용 실천
- [ESG 리딩금융]KB금융 “금융이 세상을 바꾼다...지속가능한 사회가치 창출”
- 서울아산병원, 직군별 VR 교육 프로그램 만든다…환자 대상 훈련도 개발
- [기술독립 강소기업]권칠승 장관 "대·중기간 상생협력 활성화 적극 나서겠다"
- 디지엔터테인먼트, 산업형 메타버스 플랫폼 '플레이월드3d' 출시
- '공회전' 부산 국가시범도시…"공모지침 바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