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내달1일까지 '2021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2021 하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과 연계한 사전 행사다.
'기업 인사담당자 라이브 토크'에서는 '2021 하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 참여 기업의 대표·인사담당자 등 관계가 직접 본인 회사와 채용정보를 청년들에게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오는 10월 열릴 ‘글로벌 일자리대전’과 연계한 사전 행사
[서울=뉴시스] 최희정 기자 = 코트라(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2021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열리는 ‘2021 하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과 연계한 사전 행사다.
‘월드잡 토크 콘서트’는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얻는 ‘기업 인사담당자 라이브 토크’ ▲‘글로벌일자리대전’ 참가를 준비하기 위한 ‘이력서·면접 특강’ ▲주요 직종별 취업 선배들을 통해 해외취업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직종별 해외취업 라이브 토크’로 구성된다.
행사 참가 구직자는 인사담당자와 현지 취업자로부터 직접 얻은 정보를 통해 오는 10월 ‘글로벌일자리대전’에서 취업 성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인사담당자 라이브 토크’에서는 ‘2021 하반기 글로벌일자리대전’ 참여 기업의 대표·인사담당자 등 관계가 직접 본인 회사와 채용정보를 청년들에게 소개한다.
26일 일본, 영국 기업 6개사, 28일 미국, 베트남 등 5개사 등 총 11개사가 일정별로 참여한다. 이중 소프트뱅크테크놀로지(SB Technology), 코오롱인더스트리 베트남 법인 등 한국에도 잘 알려진 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력서·면접 특강’은 언어별(영·일문), 직종별 이력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질 예정으로 ▲29일 ‘이력서 데이’ ▲30일 ‘면접 데이’로 양일간 운영된다.
더불어 ‘직종별 해외취업 라이브 토크’는 10월 1일 하루 동안 ▲빅데이터·머신러닝 ▲유통·물류 ▲항공서비스 ▲금융·보험 ▲IT서비스 개발 등 총 5개 직종의 취업 선배들을 통한 취업 노하우를 전달한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우리 청년들이 이번 행사를 십분 활용해 해외 취업에 유용한 사전 정보를 얻길 바란다”며 “KOTRA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 하반기 월드잡 토크 콘서트’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개별행사 이틀 전까지 월드잡플러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자에 한해 화상 시스템 접속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dazzl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