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내달 코엑스몰서 새 안내로봇 시범운영

정진호 기자 입력 2021. 9. 26. 10:00 수정 2021. 9. 26. 12: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방문객 안내는 물론 광고와 보안 기능까지 수행하는 새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을 선보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WTC Seoul(더블유티씨서울)은 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새로운 LG 클로이 가이드봇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클로이 가이드봇' 신제품 출시..방문객 안내·광고·보안 기능 수행

(지디넷코리아=정진호 기자)LG전자가 방문객 안내는 물론 광고와 보안 기능까지 수행하는 새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을 선보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WTC Seoul(더블유티씨서울)은 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 새로운 LG 클로이 가이드봇 2대를 배치하고 3개월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 로봇은 유동인구가 많고, 길이 복잡한 코엑스몰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시설 안내 및 길 찾기 서비스와 이동형 양면 사이니지를 활용한 위치기반, 시간대별 광고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G전자가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내달부터 코엑스몰에서 운영된다. 코엑스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체험하고 있다.(사진=LG전자)

특히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해준다. 또 시설 관련 정보를 방문객에게 문자로 보내주기도 한다. 또 전면과 후면에 각각 27형 디스플레이가 탑재해 광고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이 로봇은 심야 시간에도 건물 내부를 돌아다니며 촬영하는 등 보안업무에도 유용하다.

LG전자는 "LG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제공, 고객은 지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LG전자가 지난 2018년 출시한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인천공항,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GS건설 모델하우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등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호텔, 병원, 레지던스, F&B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으로 운영 업무의 효율화와 서비스 고도화를 제공,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호 기자(jhjung70@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