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작 예매 28일 오픈

이다원 기자 2021. 9. 26.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측이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개·폐막작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일반 상영작 티켓 예매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관객의 안전한 영화 관람을 위해 전 좌석 온라인 예매를 진행한다. 단, 취소표와 잔여 좌석에 한해서는 현장 예매가 가능하며, 예매는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애플리케이션 ‘BIFF’에서 가능하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정부 방침과 방역 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극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극장에는 50%의 인원만이 입장 가능하며, 실내외 극장과 모든 행사장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적용된다. 부산국제영화제는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아 모든 영화인들과 관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편,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는 CJ 올리브네트웍스가 국내 최초로 티켓에 도입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티켓이 사용될 예정이다. NFT 기술을 적용하면 이를 통해 암표를 거래하는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고 허위매물과 위조 등을 없애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와 CJ 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NFT 기술 도입을 통해 사용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거래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다원 기자 edaon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