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괴물' 타레미, 소속팀서 센터서클 초장거리 골..'벤투호 경계대상 1호답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내달 월드컵 예선에서 상대할 이란 대표팀의 주전 공격수가 물오른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메흐디 타레미(29·FC 포르투)는 한국시간 25일 포르투갈 바르셀로스 에스타디오 시다데 데 바르셀로스에서 열린 질 비센트와의 2021~2022시즌 포르투갈프리메이라리가 7라운드에서 포르투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출전해 전반 9분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20일 열린 모라이란세전(5대0)에서 멀티골을 쏜 타레미는 이로써 7경기 만에 시즌 4번째 골을 작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내달 월드컵 예선에서 상대할 이란 대표팀의 주전 공격수가 물오른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메흐디 타레미(29·FC 포르투)는 한국시간 25일 포르투갈 바르셀로스 에스타디오 시다데 데 바르셀로스에서 열린 질 비센트와의 2021~2022시즌 포르투갈프리메이라리가 7라운드에서 포르투의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출전해 전반 9분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하프라인에서 상대 패스를 차단한 타레미는 상대 수비수를 한 명 드리블로 벗겨낸 뒤 센터서클 부근에서 기습적인 슛을 시도했다. 빠르게 날아간 공은 골키퍼 키를 넘겨 골망을 세차게 흔들었다. 센스와 정확도가 돋보인 장면이다. 포르투는 타레미의 활약에 힘입어 2대1 승리했다.
20일 열린 모라이란세전(5대0)에서 멀티골을 쏜 타레미는 이로써 7경기 만에 시즌 4번째 골을 작성했다. 포르투에 입단한 지난시즌 34경기 16골로 '대박'을 터뜨린 타레미는 두 번째 시즌에도 놀라운 골 감각을 이어가고 있다.
벤투호가 유심히 살펴야 할 행보다. 1m87 당당한 체구를 지닌 타레미는 이란 국가대표로 2015년 데뷔해 52경기에서 25골을 터뜨린 이란의 핵심 공격수다. 한국과 이란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같은 A조에 속해 10월 12일 테헤란에서 첫 맞대결이자 예선 4차전을 치른다.
타레미는 2018년 러시아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 한국을 상대한 적이 있다. 당시엔 두 경기 모두 후반 교체로 짧은시간 출전해 별다른 임팩트를 남기지 못했으나, 4년이 지난 지금 이란의 대체불가 공격수로 거듭났다. 지난 7일 이라크전 포함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 총 5골을 몰아쳤다.
지난 2019년 6월 국내 평가전에서 타레미를 상대해본 센터백 듀오 김민재(페네르바체) 김영권(감바 오사카)은 내달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타레미를 만난다. 포르투에서 인연을 맺을 뻔했던 타레미와 김민재의 대결이 볼만할 것 같다.
각 팀이 최종예선 2경기씩 치른 현재 이란이 2전 전승 승점 6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1승 1무 승점 4점을 획득한 한국이 2위에 랭크했다. 벤투 감독은 10월 시리아(홈)~이란(원정)전 2연전에 나설 명단을 27일 발표한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 톱모델, 자취 감춘 이유.."성형 부작용으로 신체기형 생겼다"
-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 김구라, 늦둥이 출산 소식 알려지자 인상 찌푸린 이유
-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