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송용준 "연습량 늘려 결승까지 오를 자신있다"

안수민 2021. 9. 26. 00:0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락스 송용준(사진=넥슨 제공).
송용준이 결승에 오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송용준은 25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V.SPACE에서 진행된 2021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개인전 16강 패자전에 출전해 51점을 획득하면서 1위로 최종전에 진출했다.

다음은 송용준과의 일문일답.

Q 조 1위로 최종전 진출하게 된 소감 부탁한다.

A 팀전 탈락하고나서 남은 시간 열심히 준비했는데 1등하게 돼서 많이 기쁘다.

Q 패자전 경기 중 가장 중요했던 순간이 언제인지.

A 포레스트 아찔한 다운힐에서 1등했을 때가 제일 좋았던 순간인 거 같다.

Q 포레스트 아찔한 다운힐 마지막 결승선 앞에서 대형 사고가 터진 덕에 1등했다. 당시 기분이 어땠는지.

A 그냥 3등만 하려고 주행 키만 계속 눌렀는데 앞에 사고가 터져 당황스러웠다. 기분도 정말 좋았다.

Q 지난 경기와 금일 경기 차이점이 있다면.

A 지난 경기 전에는 연습을 안 해서 자신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연습을 많이 해왔기 때문에 패자전 통과할 자신이 있었다. 결승까지도 올라갈 수 있을 것 같다.

Q 개인전에서 가장 경계되는 선수가 있는지.

A 고병수가 가장 경계된다. 온라인에서 잘하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에서 잘하는 사람이 리그에 와서 잘하는 모습을 지금까지 보지 못했다. 하지만 의외로 고병수가 리그에서도 잘하는 것 같아 경계가 조금 된다.

Q 본인만의 주행 스타일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A 중간 순위에서 부스터를 많이 챙긴 다음, 앞에 상황을 잘 보는 것 같다. 사고 캐치 능력도 빠르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다.

Q 락스의 팀전 탈락 패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A 내가 스피드전은 계속 잘했는데 마지막 아프리카 프릭스와의 아이템전에서 많이 못 했다. 그것 때문에 떨어진 것 같다. 아이템전이 패배 요인이다.

Q 마지막으로 최종전 각오 부탁한다.

A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연습량을 2배로 늘려서 최종전에서 꼭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