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엄청난 파급력..'프리티 새비지' 음방 영상 '최초' 2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의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의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1일 방송된 블랙핑크의 SBS 인기가요 '프리티 새비지' 무대 영상이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 오디오 영상 및 스포티파이에서도 모두 억대 회 이상 스트리밍된 '프리티 새비지'는 미국 빌보드 평론가들이 꼽은 '디 앨범' 최고의 노래로 꼽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의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1일 방송된 블랙핑크의 SBS 인기가요 ‘프리티 새비지’ 무대 영상이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 비디오가 아닌 국내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억대뷰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특히나 2억회를 돌파한 것은 블랙핑크가 최초다. 이 영상은 게재된 지 7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데 이어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유지했다.
‘프리티 새비지’는 블랙핑크의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의 수록곡이다.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와 함께 타이틀곡 후보로 끝까지 경합을 벌였다.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 위에 단순하지만 중독성 넘치는 랩 파트와 폭발적인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곡. 블랙핑크 특유의 걸크러시가 돋보이는 노래여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 오디오 영상 및 스포티파이에서도 모두 억대 회 이상 스트리밍된 ‘프리티 새비지’는 미국 빌보드 평론가들이 꼽은 ‘디 앨범’ 최고의 노래로 꼽혔다. 롤링스톤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땡큐, 넥스트(Thank You, Next)’ 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주목하기도 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빤스 벗어 말아?” 남춘천역 난동男 홀랑 벗은 이유는…
- “김밥집 일하시는 분 가방이 루이비통? 0.5점” 이러니 별점 폐지
- “단언컨대 당분간 따라올 게임 없다” 김택진 자신하던 리니지 위기
- 美 방송서 BTS 안무 따라한 문대통령…“내 연설보다 BTS 연설이 훨씬 효과적”
- ‘오징어 게임’ 탓 장난전화 ‘폭탄’…“징역형 처벌도 가능”[촉!]
- “경비원 父 선물세트, 유통기한 4년 지난 곰팡이 쓰레기”
- 김남국, 변호사 단톡방에 ‘대장동 파일’ 올렸다가 항의 받고 퇴장
- “노엘 무면허 음주 폭행, 父 권력탓…장제원 의원직 박탈하라” 靑청원
- 하석진 “선임 강요로 강아지에 내 젖 물렸다” 軍 가혹행위 폭로
- 전지현 부부, 송도에서 달달한 데이트…“산책하고 맛집에서 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