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맨시티엔 케인, 루카쿠, 호날두와 같은 '무기'가 없어"

윤진만 2021. 9. 25. 13: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주말 첼시전을 앞두고 특급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를 보유한 첼시에 대한 은근한 부러움을 나타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현시점 우리에겐 두 가지 옵션이 있다. 불평하기, 혹은 우리에게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고 말하기다"라며 "물론 우리는 첼시(로멜루 루카쿠), 맨유(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토트넘(해리 케인)과 같은 팀이 보유한 무기를 갖고 있지 않다. 시즌당 25골을 넣어줄 선수가 없다"며 현실을 이야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커, 이번엔 공격수 해볼래?'…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맨시티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주말 첼시전을 앞두고 특급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를 보유한 첼시에 대한 은근한 부러움을 나타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5일 오후 8시30분 스템포드브릿지에서 열리는 첼시와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사전 기자회견에서 골잡이 부재에 대해 다시 한번 언급했다.

그는 "우리는 지난 수년간 세르히오(아궤로)를 보유하는 특권을 누렸다. 불행히도 지난해에는 부상으로 절반가량 빠져있어 오랜시간 함께하지 못했다. 우린 세르히오 없이도 좋은 방식으로 플레이를 했다"고 돌아봤다.

맨시티는 전방 공격수를 따로 두지 않는 전술로 지난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올랐다.

지난여름 토트넘 공격수 해리 케인 영입을 시도했으나 무위에 그치며 올시즌도 정통 스트라이커없이 시즌을 소화하고 있다. 아궤로는 바르셀로나로 떠났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현시점 우리에겐 두 가지 옵션이 있다. 불평하기, 혹은 우리에게 뛰어난 선수들이 있다고 말하기다"라며 "물론 우리는 첼시(로멜루 루카쿠), 맨유(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토트넘(해리 케인)과 같은 팀이 보유한 무기를 갖고 있지 않다. 시즌당 25골을 넣어줄 선수가 없다"며 현실을 이야기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팀으로써 헤쳐나가는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맨시티는 리그 5경기에서 3승1무1패 승점 10점을 기록하며 5위에 올랐다. 첼시는 4승 1무 승점 13점으로 선두를 달린다.

지난시즌 컵포함 4번의 맞대결에선 첼시가 3승 1패 우위를 점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특히 토마스 투헬 첼시 감독이 부임한 뒤로 첼시의 벽을 넘지 못했고, 빅이어도 첼시에 내줬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김형일 “5cm 종양 생겨 암 투병”→“매니저였던 김병만, 떡잎부터 달랐다”
톱모델, 자취 감춘 이유..“성형 부작용으로 신체기형 생겼다”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김구라, 늦둥이 출산 소식 알려지자 인상 찌푸린 이유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