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 기안84, 왕따 논란 해명.. "부귀영화 누리며 잘 살고 있다"

이지운 기자 2021. 9. 25. 08: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 작가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에서 불거진 왕따 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는 "지난번 예고편 반응이 아주 보름달처럼 꽉 찼다"고 논란을 언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지개 모임도 나눠서 촬영했다는 '나 혼자 산다' 측이 실내에서 여러 명이 만나는 바자회 콘텐츠를 앞두고 있는 점에서 "기안84는 안 되고 전현무는 되냐"는 비판이 일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에서 불거진 왕따 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사진=뉴스1
웹툰 작가 기안84가 '나 혼자 산다'에서 불거진 왕따 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는 "지난번 예고편 반응이 아주 보름달처럼 꽉 찼다"고 논란을 언급했다. 

기안84는 "저는 아직도 참 의문인 게 제가 아는 현무형은 참 좋은 사람"이라며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사람도 스마트하고 나이스한데 형님도 참 욕을 많이 드시게 되는 거 같다"고 안타까워 했다. 이어 그는 잠시 망설이다 "저 왕따도 아니고 잘 살고 있다. 부귀영화를 누리면서 잘 살고 있다. '나 혼자 산다'가 앞으로 잘 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피의 혈서 같은 걸 하나 쓸까"라고 엉뚱한 얘기를 꺼냈다. 그러자 박나래는 "복숭아나무 아래서 도원결의를 하자"고 맞장구쳤다.

지난 17일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말미에는 24일 방송 예고편이 공개됐던 바 있다. 해당 영상에는 전현무가 집으로 회원들을 초대해 바자회를 여는 '무무상회' 편이 예고됐다. 화사, 성훈, 키, 기안84 등 고정 무지개 회원들은 물론 이장원, 김지석 등 전현무의 지인들도 전현무의 집을 방문해 물건들을 둘러봤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름 방학 특집을 박나래와 화사, 기안84와 전현무로 나눴던 것과는 말이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특히 이 편에서는 기안84의 마감 샤워를 두고 '왕따 논란'이 일어 일부 시청자들을 분노하게 했던 바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지개 모임도 나눠서 촬영했다는 '나 혼자 산다' 측이 실내에서 여러 명이 만나는 바자회 콘텐츠를 앞두고 있는 점에서 "기안84는 안 되고 전현무는 되냐"는 비판이 일었다.

당시 제작진은 "멤버들 간의 불화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 세심하게 챙기지 못한 제작진의 불찰로 여러 제작 여건을 고려하다 보니 자세한 상황 설명이 부족했다"고 해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뼈 때리는 얘기" 오은영, 故최진실 아들에게 왜?
'김연경에 삿대질' 김구라 "봉준호가 한 건 인사냐?"
전지현, 남편과 다정하게 데이트… 목격된 곳은 어디?
"가수가 UN에 왜 가냐고?"… 슈가, 악플러에 일침
"또 반했다"… 제니, 리사 퍼포먼스에 감탄
"돈 얼마나 많길래"… 팝핀현준, 럭셔리 슈퍼카 공개
"남편인데 어색해"… 함소원, '♥진화'에 키스 돌진?
'유깻잎 전남편' 최고기 "연애, 이젠 안하고 싶어"
5000만원 다이아목걸이·명품시계 공개한 수퍼비… 누구?
"누구 말이 맞을까"… 실화탐사대, 영탁 사건 다룬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