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SOON] 핫이슈·싸이퍼·엘라스트.. 신인 러시

윤기백 2021. 9. 25. 0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세대 대표 아이돌' 타이틀 정조준
각기 다른 음악색 담긴 신보로 컴백
키·도운·씨엘 등 솔로 출격도 줄이어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인들이 몰려온다.

그룹 핫이슈를 시작으로 싸이퍼, 엘라스트 등이 각기 다른 색깔로 무장한 신보로 ‘4세대 대표 아이돌’ 타이틀을 정조준한다.

솔로 컴백도 이어진다. 샤이니 키, 데이식스 도운을 비롯해 씨엘, 김필, 정홍일 등이 연이어 신곡을 발매한다.

샤이니 키(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키가 선바살 ‘배드 러브’

샤이니 키의 첫 미니앨범 ‘배드 러브’가 27일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강렬한 레트로 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배드 러브’를 비롯해 ‘옐로 테이프’, ‘헬륨’ 등 감각적인 분위기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배드 러브’는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박진감 넘치는 비트가 레트로 무드를 자아내는 팝 댄스곡이다. 가사에는 스스로 선택한 악몽 같은 사랑에 망가져가면서도 상대를 놓지 못하는 모습을 비극적으로 표현했다.

데이식스 도운(사진=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 도운 ‘솔로 출격’

밴드 데이식스 도운이 27일 디지털 싱글 ‘문득’(Duet with 송희진)을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한다. 도운은 데이식스와 유닛 데이식스(이븐 오브 데이)의 드러머 활약에 이어 첫 솔로 디싱 ‘문득’을 통해 보컬로 변신을 꾀한다. 도운은 첫 솔로곡 ‘문득’을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사하며 성장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발산할 전망이다.

AB6IX(사진=브랜뉴뮤직)
에이비식스표 ‘체리’ 어떨까

그룹 AB6IX가 27일 정규 2집 ‘모어 컴플릿’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체리’는 만능 작곡돌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뉴웨이브 프로듀서 온더로드가 의기투합해 만든 펑크 팝 트랙이다. 박우진의 맛깔나는 랩 메이킹까지 더해져 AB6IX만의 확실한 컬러로 완성됐다는 후문이다.

(사진=싸이월드제트·슈퍼맨씨엔엠·UCLA)
원슈타인이 부르는 ‘텐미닛’

가수 원슈타인이 28일 ‘싸이월드 BGM 2021’의 넥스트 가창자로 출격, 이효리의 ‘텐미닛’을 리메이크한다. 올 여름 MSG워너비로 2000년대 발라드 열풍을 이끌었던 원슈타인은 특유의 독특한 창법과 음색으로 ‘텐미닛’을 재해석한다. 개작 동의가 어려운 곡으로 알려진 ‘텐미닛’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한 만큼, 원슈타인이 이효리와는 다른 어떤 새로운 색깔과 매력으로 곡을 풀어낼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싸이퍼(사진=레인컴퍼니)
싸이퍼, 이번엔 ‘콩깍지’다

그룹 싸이퍼가 28일 미니 2집 ‘블라인드’를 발매한다. ‘블라인드’는 데뷔앨범 ‘안꿀려’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다. 데뷔 앨범에 이어 멤버들이 직접 전 트랙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콩깍지’는 캐치한 훅 라인과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트랙으로 태그가 곡 프로듀싱을, 케이타·원이 작사를 함께 도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따마(사진=아메바컬쳐)
따마, 첫 정규앨범 발매

가수 따마가 28일 첫 정규앨범 ‘돈 다이 컬러스’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lessed’(feat. GSoul)를 비롯해 총 12곡이 수록된다. 그동안 올라운더 프로듀서로 호평을 받아온 만큼 한층 업그레이드된 음악성을 통해 리스너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씨엘(사진=베리체리)
씨엘의 색다른 변신 ‘LLM’

가수 씨엘(CL)이 29일 두 번째 싱글 ‘러버 라이크 미’(Lover Like Me)를 발매한다. 앞서 발표한 ‘알파’의 첫 싱글 ‘스파이시’(SPICY)를 통해 독보적인 카리스마와 퍼포먼스로 존재감을 발휘했던 씨엘은 ‘러버 라이크 미’로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필(사진=아카이브 아침)
김필, 데뷔 10주년 싱글 발매

가수 김필이 29일 신곡 ‘처음 만난 그때처럼’을 발매한다. ‘처음 만난 그때처럼’은 김필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매하는 디지털 싱글로 지난 10년간 곁을 지켜준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만들어진 곡이다. 2019년 JTBC ‘비긴어게인3’에서 인연을 맺은 임헌일이 작사·작곡을 직접 맡아 김필에게 선물한 곡으로, 두 절친이 보여주는 케미의 진수를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핫이슈(사진=S2엔터테인먼트)
핫이슈, ‘가요계 아이콘’ 정조준

그룹 핫이슈가 29일 신곡 ‘아이콘즈’로 돌아온다. ‘아이콘즈’는 핫이슈의 음악적 테마인 당당함과 솔직함을 한층 더 강하게 녹여낸 곡으로 오마이걸·청하·위클리 등 톱 아이돌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히트메이커 STAINBOYS와 Anna Timgren이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엘라스트(사진=이엔터테인먼트)
엘라스트 ‘완전체 컴백’

그룹 엘라스트가 첫 싱글 ‘다크 드림’을 발매한다. ‘다크 드림’은 지난해 11월 발매한 미니 2집 ‘어웨이크’ 이후 엘라스트가 10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멤버 원준이 합류해 완전체 컴백을 예고,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에너지와 케미를 발산할 예정이다.

정홍일(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정홍일표 발라드가 온다

‘싱어게인’ 준우승자 정홍일이 내달 1일 신곡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을 발매한다. 이번 신곡은 특색 있는 정홍일의 보이스에 감성적인 멜로디가 더해진 ‘정홍일표 발라드’ 음원으로 알려져 발매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손에 닿지 않는 기억’은 ‘싱어게인’에 함께 출연한 최예근이 작곡한 곡으로, 정홍일과의 돈독한 의리를 뽐냈다. 여기에 정홍일이 최예근과 함께 작사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