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큰 가을 날씨..동해안·제주 낮까지 비

전국부 입력 2021. 9. 25. 0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요일인 2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낮까지 동해안과 영남 등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 5∼20㎜, 그 밖의 영남권 동부와 제주도에서 5㎜ 미만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활짝 핀 가을 코스모스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24일 오후 울산시 중구 태화강 국가정원에 코스모스가 활짝 피어 있다. 2021.9.24 yongtae@yna.co.kr

(서울=연합뉴스) 정성조 기자 = 토요일인 2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낮까지 동해안과 영남 등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서 5∼20㎜, 그 밖의 영남권 동부와 제주도에서 5㎜ 미만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18.7도, 인천 20.1도, 수원 18.6도, 춘천 16.2도, 강릉 18.7도, 청주 18.2도, 대전 18.6도, 전주 17.4도, 광주 18.4도, 제주 22.2도, 대구 17.8도, 부산 20.3도, 울산 21.0도, 창원 18.7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22∼26도로 예보됐다.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1∼2.5m, 서해 앞바다에서 0.5∼1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3.5m, 서해 0.5∼2m로 예상된다.

동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해안도로나 갯바위,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동해 중부 먼바다는 아침까지, 동해 남부 북쪽 먼바다는 오후까지, 동해 남부 남쪽 먼바다는 26일 새벽까지 초속 10∼16m의 강풍과 1.5∼3.5m의 높은 물결이 예보됐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겠다.

낮부터는 남해 동부 안쪽 먼바다에도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ing@yna.co.kr

☞ "성형 실패로 은둔생활"…전설적 슈퍼모델 눈물의 호소
☞ 마을 여성 2천명 옷 빨래하는 강간 미수범…그는 왜?
☞ '오징어게임' 전화번호 소동…영화·TV속 번호 주인은
☞ 북한 현송월·김여정 옷차림에 담긴 '숨은 공식'
☞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 남원 사과밭서 8년째 발견
☞ '성폭행' 강지환, 드라마 제작사에 패소…53억 물어낼 판
☞ 제스프리 키위에서 코로나 양성 반응이…무슨 일?
☞ 금발에 푸른 눈이라서?…'실종 백인여성 증후군'이란
☞ '막장' 대명사 '사랑과 전쟁' 부활…원년 배우 총출동
☞ 목포 아파트서 40대 여성 판사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