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좀 해주'개'.. 반려인 Q&A 한 권에

조성민 2021. 9. 25. 0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멍을 보면 꼭 얼굴을 집어넣는 이유는 뭘까.

개 역시 주인에게 자신이 바라는 바를 전달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한다.

이를 위해 개는 선조인 늑대에게서 발견할 수 없는 눈 위의 근육을 발달시켜 풍부한 표정을 지을 수 있게 됐다.

동물학자이자 일본 동물 과학 연구소 소장인 이마이즈미 다다아키의 감수를 통해 검증된 연구 자료와 데이터 통계는 개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느껴봤을 궁금증을 모두 모아 해결해 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이즈미 다다아키·미치유키 아오이/최진선 옮김/문학사상/1만4500원
멍멍이 심리사전/이마이즈미 다다아키·미치유키 아오이/최진선 옮김/문학사상/1만4500원

구멍을 보면 꼭 얼굴을 집어넣는 이유는 뭘까. 가짜 개를 보고 겁을 먹거나 위협하는 이유는. 개가 좋아하는 음악이 있을까. 눕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건 왜 그럴까. 평생을 함께할 반려견과 오랜 기간 함께했지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이 있다.

개 역시 주인에게 자신이 바라는 바를 전달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한다. 개는 의사전달을 위해 19가지 이상의 행동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려인이 그 뜻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몇 번이나 같은 행동을 반복하기도 한다. 이를 위해 개는 선조인 늑대에게서 발견할 수 없는 눈 위의 근육을 발달시켜 풍부한 표정을 지을 수 있게 됐다.

사랑할수록 상대를 더 알고 싶은 마음은 당연한 일이다. 반려견을 향한 사랑도 다르지 않다. 책 ‘멍멍이 심리사전’은 반려견과 더욱 진실한 교감을 나눌 수 있게 돕는다. 동물학자이자 일본 동물 과학 연구소 소장인 이마이즈미 다다아키의 감수를 통해 검증된 연구 자료와 데이터 통계는 개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느껴봤을 궁금증을 모두 모아 해결해 준다. 여기에 강아지 만화 ‘우리집 토이푸들은 타고난 아이돌’로 큰 인기를 얻은 미치유키 아오이의 그림이 더해져 읽는 즐거움도 배가된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