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출사표'·'임을 위한 노래', 캐나다 TV전문페스티벌 수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입력 2021. 9. 24. 19: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S2 드라마 출사표 (TV파일럿 부문)와 1TV 다큐인사이트 '임을 위한 노래' (베스트 팩츄얼 부문)이 캐나다 TV전문페스티벌 'TV 페스트'(The TV Fest)에서 각각 2등상(runners up)을 차지했다.

1TV 다큐인사이트에서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 특집으로 방송한 '임을 위한 노래'(연출 김한석, 구상모)는 지구촌 곳곳에서 불리는 노래 '임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삼아 가수 이은미의 목소리로 새롭게 2020년판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KBS2 드라마 출사표 (TV파일럿 부문)와 1TV 다큐인사이트 ‘임을 위한 노래’ (베스트 팩츄얼 부문)이 캐나다 TV전문페스티벌 ‘TV 페스트’(The TV Fest)에서 각각 2등상(runners up)을 차지했다.

드라마 ‘출사표’(연출 황승기)는 취업 대신 출마를 선택한 취업 준비생과 좌천당한 엘리트 사무관이 불량 정치인들을 응징하는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물로 정치 무소속 정치 신인이 주인공을 전면에 내세워 진보-보수 양측의 비리를 파헤치고 풍자하는 과정에서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금년 초 美 애콜레이드 글로벌필름 컴피티션에서 수상함으로써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1TV 다큐인사이트에서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 특집으로 방송한 ‘임을 위한 노래’(연출 김한석, 구상모)는 지구촌 곳곳에서 불리는 노래 ‘임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삼아 가수 이은미의 목소리로 새롭게 2020년판을 제작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TV페스트는 이야기의 힘과 가치, 제작 요소들의 완성도 기준으로 심사 원칙을 내세우는 국제 페스티벌이다. 수상작들은 24일부터 2일간 온라인 및 현지 버논시 극장에서 상영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