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바다낚시지수] 9월 25일 토요일, 동해상 곳곳 풍랑특보, 바낚지 경고등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입니다.
토요일은 동해안과 제주도에 가끔 비 소식이 있습니다. 동풍의 영향으로 바다도 상황이 좋지 못한데요. 동해먼바다에서 바람이 초속 10~16m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따라서 동해상을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효됐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황이 더 안좋아져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도 경고등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대체로 전날보다 바람이 더 세졌는데요. 파고도 다소 높습니다. 해역별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서해안은 출조 가능한 포인트 찾기가 그나마 수월하겠습니다. 나쁨을 보이는 하조도는 바람이 세고 물결도 다소 높겠고요. 가거도에서도 바람이 세 캐스팅 어렵겠습니다. 그 외에는 물결도 잔잔하고 바람도 가벼워 낚시 가능하겠습니다.
남해안은 대체로 파도가 1m를 넘고, 바람도 거세겠습니다. 다른 포인트에 비해 물결이 낮은 신지도도 방심하면 안되겠습니다. 바람이 셀 때는 초속 10m를 넘어서겠고요. 안전을 위해 출조 삼가는게 좋겠습니다.
동해안은 곳곳에 비 소식이 있습니다. 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중이고요. 앞바다에서도 해황이 만만치 않습니다. 모든 포인트에서 물결이 1m를 넘겠고, 너울도 전망돼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바다가 안정을 찾을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시죠.
마지막으로 제주입니다. 파도는 1m 내로 일겠지만 낚싯대를 던지기 힘들정도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또한 너울성 파도가 밀려들어 해안가를 덮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의 바다낚시지수였습니다.
[김민지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배지현)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