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저가 매수 기회?.. 증권가 부정적 전망에도 반등 성공

이지운 기자 2021. 9. 24.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당국의 플랫폼 규제 우려로 부진하던 카카오 주가가 7거래일 만에 반등했다.

최근 증권가에서 카카오에 대한 목표주가를 잇따라 내려 잡았음에도 카카오 낙폭이 과대한 만큼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플랫폼 규제 이슈 발동 후 주가가 25% 떨어졌지만 이번 규제 이슈가 안정화되기 전까지는 주가 방향성을 예단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의 플랫폼 규제 우려로 부진하던 카카오 주가가 7거래일 만에 반등했다./사진=뉴스1
금융당국의 플랫폼 규제 우려로 부진하던 카카오 주가가 7거래일 만에 반등했다. 최근 증권가에서 카카오에 대한 목표주가를 잇따라 내려 잡았음에도 카카오 낙폭이 과대한 만큼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24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는 전 거래일대비 4500원(3.91%) 오른 11만9500원에 장을 마쳤다. 

카카오는 지난 7일 정부와 정치권의 플랫폼 규제 리스크가 불거지면서 연일 주가 하락을 거듭했다. 이달 들어 카카오 주가는 22% 넘게 급락했다. 지난 17일에는 12만원마저 무너졌다. 지난 6월 기록한 고점(17만3000원)과 비교하면 30% 이상 낮은 수준이다. 

증권업계에서는 카카오가 혁신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성장성은 인정하면서도 정부의 규제와 기존 사업자의 반발 등으로 성장 속도가 기대보다 둔화될 수밖에 없다는 전망이 우세하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단기적으로는 플랫폼 규제 이슈 발동 후 주가가 25% 떨어졌지만 이번 규제 이슈가 안정화되기 전까지는 주가 방향성을 예단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가 중장기적으로는 새로운 형태의 수익모델을 도입할 가능성도 있지만 카카오페이 등 IPO(기업공개)의 불확실성에 규제 이슈가 더해져 국정감사 때까지는 하락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도 있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플랫폼 성장 과정에서 피해갈 수 없는 문제다. 상생 이슈가 불거진 것은 어쩔 수 없었다고 판단한다"며 "장기 성장스토리가 훼손된 상황이 아니지만 최소 국감일정이 종료되는 10월까지는 압박이 계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홍천기' 김유정 한복, 中 문화 표절했다고?
이지훈, 동생과 연인 의혹 불거진 이유(ft.볼뽀뽀)
소녀시대 윤아, 기찻길 걷는 러블리 소녀
정채연, 청순 미모 돋보이는 가을 여친룩
대학교수 된 장미란 근황, 홀쭉해진 모습 보니?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