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병원 111주년 "새병원 건립으로 뉴 스마트병원 재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대학교병원이 개원 111주년을 맞아 새 병원 건립을 통해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 병원으로 재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24일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 의과대학 명학홀에서 전남대병원 개원 111주년, 전남대 어린이병원 개원 4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안 병원장은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병원'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전남대학교병원이 개원 111주년을 맞아 새 병원 건립을 통해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 병원으로 재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24일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 의과대학 명학홀에서 전남대병원 개원 111주년, 전남대 어린이병원 개원 4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안영근 병원장은 제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격한 의료환경 변화에 적응하고 선진 의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안 병원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월 새병원건립추진단을 발족시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현재 새병원 건립 추진 사업은 계획대로 진행 중이며 모든 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더욱 힘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안 병원장은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병원'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첨단 학문 연구와 지식·인성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통해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 중심의 의료 서비스 혁신과 건강한 의료문화 정착을 지향하는 생명 존중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Professional (따뜻한 전문가), Respectful (존경받는 인재), Innovative (끊임없는 혁신), Public Duty (사회적 책무), Even-handed (신뢰받는 공정) 등 5가지 가치 'PRIDE'를 강조했다.
따뜻한 전문가는 최선의 의료를 제공하기 위한 전문성을 토대로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고객 감동의 의료서비스를 뜻한다.
사회와 의료계로부터 존경받을 수 있는 의료 인재를 양성하고 관행에 안주하지 않으며 혁신해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창출한다.
또한 국민 보건 향상을 실천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병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병원의 역할과 방향성, 미래 의료에 대비한 의지를 담아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발표했다"면서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방역 준수를 위해 규모를 축소해 온·오프라인상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전남대병원장과 전남대 어린이병원장의 기념사, 정성택 전남대 총장의 환영사, 이용섭 광주시장과 주요 인사의 축사, 직원들에 대한 개원 기념 포상 순으로 진행됐다.
온라인상에서도 새 병원에 대한 지역민의 바람을 듣기 위한 '희망 메시지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전남대병원 새병원은 ( )병원이길 바란다'라는 문구의 괄호 안에 지역민이 원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적어 온라인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일부 내용은 검토를 거쳐 새 병원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areum@yna.co.kr
- ☞ "성형 실패로 은둔생활"…전설적 슈퍼모델 눈물의 호소
- ☞ 마을 여성 2천명 옷 빨래하는 강간 미수범…그는 왜?
- ☞ '오징어게임' 전화번호 소동…영화·TV속 번호 주인은
- ☞ 북한 현송월·김여정 옷차림에 담긴 '숨은 공식'
- ☞ 세계적 희귀종 '댕구알버섯' 남원 사과밭서 8년째 발견
- ☞ '성폭행' 강지환, 드라마 제작사에 패소…53억 물어낼 판
- ☞ 제스프리 키위에서 코로나 양성 반응이…무슨 일?
- ☞ 금발에 푸른 눈이라서?…'실종 백인여성 증후군'이란
- ☞ '막장' 대명사 '사랑과 전쟁' 부활…원년 배우 총출동
- ☞ 목포 아파트서 40대 여성 판사 숨진 채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속보] 체포 시도 공수처, 관저 안 군부대와 대치…수방사 추정 | 연합뉴스
- 노행석 전 광주FC 수비수 별세 | 연합뉴스
- [올드&뉴] 최상목·한동훈·유승민…누가 누구를 배신한 것인가? | 연합뉴스
- 제주항공 참사 영상 캡처 사진, 마지막 기장 모습?…누리꾼 주목 | 연합뉴스
- [2보] 미 법무부 "권도형 혐의 최고형량 130년…8일 재판출석" | 연합뉴스
- 애플 '시리 엿듣기' 개인정보 침해 소송에 1천400억원 지급 합의 | 연합뉴스
- 드라마 촬영 위해 세계유산 못질…서경덕 "시민의식 개선해야" | 연합뉴스
- 젤리 먹다 기도 막힌 7세 외국인 어린이 살린 명동역 직원들 | 연합뉴스
- 펜션·식당 예약 줄취소에도 "유족 먼저"…커피나눔 나선 주민들 | 연합뉴스
- 베란다 매달려 여성 집 훔쳐본 성범죄 전력자 미체포 '논란'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