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열린 지옥의 문..블리자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24일 신작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출시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블리자드의 대표 IP(지식재산)인 디아블로 시리즈 중 '디아블로2'와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버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가 24일 신작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출시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블리자드의 대표 IP(지식재산)인 디아블로 시리즈 중 '디아블로2'와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버전이다.
디아블로2는 2000년 PC로 출시된 RPG로 2016년 미국 주간지 타임으로부터 '사상 최고의 RPG'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역대 최고의 비디오 게임 50' 순위에서 21위에 오른 바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원작에 등장하는 2D 캐릭터를 3D로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최신 게이밍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개발했다. 최대 4K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전면적인 리마스터를 거친 7.1 돌비 서라운드 오디오를 제공한다.
총 27분 분량의 시네마틱 영상도 새로 만들었다. 디아블로2 원작의 경험을 보존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인 만큼 게임 '표면 아래'에서는 2000년 당시와 동일한 계산과 게임 로직을 수행하는 오리지널 게임 엔진이 구동된다. 간단한 조작을 거치면 예전 2D 그래픽으로 돌아갈 수 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는 원작과 파괴의 군주 확장팩에 등장했던 직업 7개를 만나볼 수 있다. 아마존, 야만용사, 강령술사, 성기사, 원소술사, 암살자, 드루이드 등이다. 배틀넷을 통해 플레이 가능한 윈도우PC를 비롯해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한다.
젠 오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블리자드 역사상 가장 큰 사랑을 받은 게임 중 하나를 새로운 플레이어들에게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개발에 참여한 모두가 플레이어들을 위해 제대로 해보자는 사명감을 품고 임했고 그 결실에 대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가격은 단독 패키지 4만8000원, 디아블로3 확장팩 등이 담긴 '대악마 컬렉션'은 7만2000원이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호사 탈의 불법촬영한 20대 물리치료사…성관계 장면도 찍어
- 김구라, 늦둥이 아빠 됐다…재혼한 12살 연하 부인 1년만에 출산
- 두 돌 안된 영아 강간 살해범, 맨발로 도주하고 심야 절도행각까지 벌였다
- "기분 나빠, 좀 맞자"…퇴근길 행인 묻지마 폭행한 20대 3명
- 영화가 현실로…이란 핵과학자, 원격AI 로봇 기관총에 완벽히 당했다
- 구속돼도 `공수처 무시` 尹, 檢 조기송부론도… 헌재 출석은 유력
- 최상목, 민생사업 40% 1분기 집행 "이제 시간과의 싸움"
- 삼성동 엔씨 사옥 누구 손에?… SI 앞세운 운용사 vs `현금부자`
- [기획] 美최우선주의 `트럼프 폭풍`분다… 국제 안보·통상질서 급변
- 30대도 `제2의 인생`… 5대 은행 희망퇴직 2000명 `훌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