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4K에 총알배송을 더했다"..'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특한 게임 플레이를 추구해왔던 코지마 히데오 디렉터의 어드벤처 게임 '데스 스트랜딩'이 신규 콘텐츠와 함께 PS5에 대응하는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버전을 선보인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편의성이 높아졌다는 점에서 이 게임을 아직 플레이해 보지 않은 유저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점은 역시 최신 플랫폼인 PS5의 성능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그래픽 효과다.
더불어 뛰어난 그래픽과 함께 PS5의 전용 컨트롤러인 듀얼 센스로 사실적인 움직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언덕을 오르고 물가를 건너는 등 끊임없이 이동해야 하는 게임의 특성상 이번 듀얼 센스는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아울러 고속 SSD를 이용한 빠른 로딩 역시 만족스럽다.
이 외에도 계곡 사이를 이을 수 있는 구조물 '카이랄 다리'와 플레이어를 따라 화물을 운송해주는 '자동 추적 로봇'과 같이 편의성을 높여주는 신규 장비와 아이템이 다수 등장해 오리지널 버전보다 플레이가 쾌적해졌다.
다시 한번 분단된 미국을 재건하는 한편 전 세계의 유저와 함께 건설물을 완성하고 '좋아요'를 받는 재미에 푹 빠지길 원한다면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기대한 재미 그대로를 제공할 것이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