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맘마, 미래에셋증권 IPO 대표주관사 선정.. "내년 하반기 코스닥 상장 목표"

이지운 기자 2021. 9. 24. 14: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네마트 장보기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앱을 운영하는 더맘마가 미래에셋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24일 IB(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더맘마는 주관사 선정 과정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전자상거래와 온라인플랫폼 등 신성장기업 IPO에 특화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크래프톤 단독 대표주관사자리를 따낸 것을 비롯해 야놀자, 쏘카, 티몬 등 유니콘기업 IPO를 수임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네마트 장보기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앱을 운영하는 더맘마가 미래에셋증권을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내년 하반기 IPO 완수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 채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24일 IB(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더맘마는 주관사 선정 과정에서 미래에셋증권이 전자상거래와 온라인플랫폼 등 신성장기업 IPO에 특화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미래에셋증권은 크래프톤 단독 대표주관사자리를 따낸 것을 비롯해 야놀자, 쏘카, 티몬 등 유니콘기업 IPO를 수임한 바 있다.

더맘마 관계자는 "다양한 기업 IPO를 주관하며 실력을 검증 받은 미래에셋증권을 파트너로 삼아 상장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맘마는 동네마트 쇼핑 O2O 플랫폼 '맘마먹자'와 원스톱 신선식품 장보기·숙박 예약 플랫폼 '자'(ZA)를 운영하고 있다. 수도권은 물론 충청도와 대전, 강원도, 제주도 등에서 당일배송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 회사는 연내 C라운드 투자 1000억원을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현재 C라운드로 넘어가는 브릿지 단계인 시리즈B-를 진행하고 있다. 1500억원 밸류로 80억원을 모으는 게 잠정 목표다.

앞서 더맘마는 국내 주요 투자기관으로부터 시드투자와 A~B라운드를 통틀어 총 203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지난해 7월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예비유니콘으로 선정돼 총 72억원 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머니S 주요뉴스]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홍천기' 김유정 한복, 中 문화 표절했다고?
이지훈, 동생과 연인 의혹 불거진 이유(ft.볼뽀뽀)
소녀시대 윤아, 기찻길 걷는 러블리 소녀
정채연, 청순 미모 돋보이는 가을 여친룩
대학교수 된 장미란 근황, 홀쭉해진 모습 보니?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