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소비자 사로잡은 '물맛' 비결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웨이는 오랜 시간 깨끗한 물을 만드는 필터 기술과 함께 물맛에 대한 연구를 펼쳐오고 있다.
코웨이 정수기의 뛰어난 물맛은 30년 이상 축적해온 정수 필터 연구로 이뤄낸 성과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처럼 코웨이 정수기의 물맛이 소비자로부터 극찬 받고 전문가로부터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것은 그간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맛과 필터 연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009년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해 정수기 물맛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2019년에는 서울대연구공원에 위치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 업계 최초로 ‘물맛 연구소’를 개설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코웨이 물맛 연구소는 과학적 입증을 통해 물맛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물맛 연구소는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가(CWS) 자격 보유자 및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워터 소믈리에 등 물 관련 전문 자격을 보유한 연구원 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코웨이 물맛 연구소는 아시아 최대 수준인 20여명의 미국수질협회(WQA) 공인 물 전문가(CWS) 보유 하고 있으며, 물맛 전문가인 워터 소믈리에 역시 38명으로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
코웨이는 전문 연구 인력을 기반으로 물맛에 영향을 주는 주요 인자를 도출하고, 전문기관과 공동연구를 통해 물맛을 검증하고 객관적 근거를 확보해 맛있는 물에 대한 기준을 수립하고 있다. 2017년부터 자체적으로 코웨이만의 깐깐한 물맛 기준인 ‘GPT 지수’를 수립해 제품 평가에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코웨이는 물맛 관능 평가실 및 관능 평가 전문 통계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물맛 전문 패널을 양성하는 등 물맛 연구에 대한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코웨이는 이러한 연구 성과에 힘입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실시한 ‘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2018년부터 2년 연속 정수기 물맛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 진행된 품평회에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와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가 평가 제품 중 최상위 등급인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코웨이 정수기의 뛰어난 물맛은 30년 이상 축적해온 정수 필터 연구로 이뤄낸 성과이다. 정수기 물맛은 필터의 종류와 성능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인다.
정수기에서 걸러진 물은 필터 종류나 정수 시스템에 따라 맛이 다른데 필터 종류와 정수 시스템에 따라 물 속 유해물질에 대한 제거 성능 차이가 발생하고 이는 물맛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코웨이 정수 필터의 우수한 성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물 처리 산업 분야의 국제적 인증 기관인 미국수질협회 WQA로부터 정수 필터에 대해 ‘골드 실’ 인증을 통해 정수 필터 성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골드 실’ 인증은 정수 성능은 물론 물이 닿는 모든 부품에서 약 200가지의 유해·독성물질 불검출에 대한 안전성과 제품의 구조적 완전성 시험까지 까다로운 조건의 규격을 통과해야 하는 인증이다.
코웨이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WQA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이래 현재까지 80개 이상 제품에 대해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정수기 제품에 대해 WQA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대다수의 정수기 제품이 KC인증 등 필수 인증만 확보하는 것과 달리 코웨이는 해외인증을 통해 제품 신뢰성을 높이고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는 것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처럼 코웨이 정수기의 물맛이 소비자로부터 극찬 받고 전문가로부터 최고의 물맛에 선정된 것은 그간 코웨이가 물에 대한 집념으로 이뤄낸 연구개발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제공하기 위해 물맛과 필터 연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 '홍천기' 김유정 한복, 中 문화 표절했다고?
☞ 이지훈, 동생과 연인 의혹 불거진 이유(ft.볼뽀뽀)
☞ 소녀시대 윤아, 기찻길 걷는 러블리 소녀
☞ 정채연, 청순 미모 돋보이는 가을 여친룩
☞ 대학교수 된 장미란 근황, 홀쭉해진 모습 보니?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 머니S
-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 머니S
-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 머니S
-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 머니S
-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 머니S
- '홍천기' 김유정 한복, 中 문화 표절했다고? - 머니S
- 이지훈, 동생과 연인 의혹 불거진 이유(ft.볼뽀뽀) - 머니S
- 소녀시대 윤아, 기찻길 걷는 러블리 소녀 - 머니S
- 정채연, 청순 미모 돋보이는 가을 여친룩 - 머니S
- 대학교수 된 장미란 근황, 홀쭉해진 모습 보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