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김냉, AI로 포장김치 맞춤보관..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가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김치냉장고 신제품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을 24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리터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에 300리터대인 기존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에 비해 용량을 대폭 늘리고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
LG전자는 제품 외관도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 라인업 답게 차별화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 맞춤보관으로 포장김치 맞춤 보관도 가능
4도어·다용도 분리벽으로 식품별 보관편리
LG전자(066570)가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김치냉장고 신제품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을 24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리터다. LG전자는 이번 제품에 300리터대인 기존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에 비해 용량을 대폭 늘리고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
이 제품은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를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위쪽칸에는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왼쪽과 오른쪽 공간을 각각 원하는 온도로 설정할 수 있어 식품별 맞춤 보관이 편리하다. 또한 위쪽칸의 멀티보관실에는 접을 수 있는 서랍형 선반을 적용해 부피가 큰 음료나 식품을 세워서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소형 김치통’,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뚜껑 김치통’ 등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LG전자 김치냉장고의 차별화된 기능도 탑재했다.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을 갖춰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등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인공지능 맞춤보관 기능은 단순히 모드별 정해진 온도로 김치를 보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조사, 김치 종류, 제조일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설정해준다. 고객이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으로 포장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해 김치냉장고가 인식하면 제조일자를 입력한 후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이 밖에도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뉴 유산균김치+’, 맛지킴김치 모드에서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차를 ±0.3도(℃) 이내로 유지시켜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보관해주는 ‘신선정온’ 등 차별화된 김치보관 기술도 신제품에 담겼다.
LG전자는 제품 외관도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오브제컬렉션 라인업 답게 차별화 했다.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등 오브제컬렉션 고유의 재질과 색상으로 출시된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도어의 재질과 색상, 내부 기능 구성 등에 따라 285만원~405만원이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noenem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행 20대 만취녀 사과는커녕…'법 따르겠다' 檢에 반성문만
- [단독] 서울 6억 이하 아파트 10채 중 1채만 남았다
- '잔소리 듣기 싫어' 친할머니 살해한 10대 형제
- '내 암호화폐 빼야하나'…코인 거래소 '운명의 날'
- [영상] 소녀상 머리를 '툭툭'…틱톡 올린 외국인, 고개숙여 사과
- '아기 안고 울면서 1층으로 도망'…천장 무너진 고양시 아파트
- 진중권 '이재명 대장동 의혹, 단군 이래 최대 비리…제2의 조국 사태 될듯'
- [영상]아이 있는 지하철서 마리화나 '뻐끔'…아빠가 항의하자 흉기 위협
- 재산 4,900만원 장제원 아들 노엘…'고가의 벤츠만 모는지 의문'
- 얀센 돌파감염, 모더나의 6.6배…백신 맞아도 불안한 예비군·민방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