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새 김냉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가 김장철을 앞두고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는다.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ℓ다.
기존 300ℓ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대비 용량이 대폭 늘어났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오브제컬렉션 중 최대 용량인 491ℓ…4도어 첫 적용
출하가 285만~405만원…"차별화된 가치 제공할 것"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LG전자가 김장철을 앞두고 용량을 키우고 편의성도 강화한 '디오스 김치톡톡 오브제컬렉션'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는다.
신제품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가운데 최대 용량인 491ℓ다. 기존 300ℓ대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 대비 용량이 대폭 늘어났다. 또 4개 도어 타입도 처음 적용했다.
새 김치냉장고는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을 활용해 김치와 식자재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다.
특히 위쪽 칸에는 왼쪽과 오른쪽 공간의 온도를 각각 원하는 대로 설정 가능한, LG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다용도 분리 벽'을 적용해 식품별로 맞춤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또 위쪽 칸의 멀티보관실에는 접을 수 있는 서랍형 선반을 적용해 부피가 큰 음료나 식품을 세워서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적은 양의 김치를 보관할 수 있는 '소형 김치통', 열지 않고도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뚜껑 김치통' 등도 제공한다.
신제품은 최신 김치냉장고의 차별화된 장점도 그대로 계승했다.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 ‘인공지능 맞춤 보관’ 기능을 갖춰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 풀무원 등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인공지능 맞춤 보관 기능은 단순히 모드별 정해진 온도로 김치를 보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조사, 김치 종류, 제조 일자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숙성을 위한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설정해준다.
고객이 스마트폰의 LG 씽큐(LG ThinQ) 앱으로 포장김치의 바코드를 촬영해 김치냉장고가 인식하면 제조 일자를 입력한 후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LG전자는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주는 New 유산균김치+ ▲맛지킴김치 모드에서 김치냉장고의 내부 온도 차를 ±0.3℃ 이내로 유지해 김치를 신선한 상태로 보관해주는 신선정온 등 차별화된 김치보관 기술을 적용했다.
고객들은 프리미엄 가구에 주로 쓰이는 페닉스, 고급스러운 느낌의 스테인리스 등 오브제컬렉션 재질과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의 출하가는 도어의 재질과 색상, 내부 기능 구성 등에 따라 285만~405만원이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성능, 편의성을 모두 갖춘 오브제컬렉션 김치냉장고를 앞세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