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유영철 추적 다큐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 10월 22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가 다큐멘터리 시리즈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를 10월 22일 공개한다.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는 2004년, 한국에 사이코패스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린 희대의 연쇄살인마 유영철의 행각을 추격하는 3부작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다큐멘터리 시리즈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를 10월 22일 공개한다.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는 2004년, 한국에 사이코패스의 존재를 처음으로 알린 희대의 연쇄살인마 유영철의 행각을 추격하는 3부작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2003년에서 2004년까지. 채 1년이 안 되는 기간 동안 서울 각지의 부유층 노인과 가족, 출장 마사지사 등의 젊은 여성들까지 총 20명을 살해해, 한국 사회에 충격을 안겨준 유영철은 가장 많은 피해자 수, 잔혹한 살해 수법, 엽기적인 사체 훼손과 유기 방식으로 지금까지도 전무후무한 연쇄살인마로 기억되는 인물이다.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는 그의 연쇄살인행각의 모든 것과 사건이 미친 파장까지 방대하면서도 촘촘하게 다루는 시네마틱 다큐멘터리다. 범행 수법의 재연이나, 프로파일러의 회고를 중심으로 했던 기존 유영철 소재 TV 르포 프로그램과 달리, 사건에 관계된 모든 이들의 인터뷰를 방대하고 촘촘하게 진행, 그들의 육성을 통해 사건을 입체적으로 재구성했다. 당시 사건을 담당했던 서울 경찰청의 수사 책임자, 관할서의 일선 형사들, 현장에 투입돼 그의 범행 현장과 피해자들의 시신이 들려주는 이야기를 직접 접했던 감식반원, 담당 검사, 한국 최초의 프로파일러로 유영철을 직접 면담했던 권일용을 비롯해 이수정, 배상훈 등 프로파일러, 검사와 변호사, 가족의 죽음 뒤에 남겨진 유족 등 사건을 접했던 이들이 각자 다른 시점으로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퍼즐처럼 맞춰지며 유영철 사건의 모든 것을 또렷하게 보여준다.
각자의 삶에 사건이 남긴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들려주는 그들의 육성은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를 단순한 사건 보고서를 넘어 사람의 이야기로 완성한다. 미국 TV 다큐멘터리 시리즈의 베테랑인 롭 식스미스(Rob Sixsmith) 감독이 연출한 점도 시선과 접근방식, 내용 면에서 기존 한국에서 제작된 유영철 관련 콘텐츠와는 차별화된다.
한편 희대의 연쇄 살인마 유영철. 그의 범죄 행각의 모든 것을 밝히고자 했던 이들의 고군분투와 사건에 관계된 사람들의 삶에 남은 아픈 흔적, 사회에 던진 파장까지 고스란히 담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레인코트 킬러:유영철을 추격하다'는 10월 2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최상진 기자 csj8453@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폭행 20대 만취녀 사과는커녕…'법 따르겠다' 檢에 반성문만
- [단독] 서울 6억 이하 아파트 10채 중 1채만 남았다
- '잔소리 듣기 싫어' 친할머니 살해한 10대 형제
- '내 암호화폐 빼야하나'…코인 거래소 '운명의 날'
- [영상] 소녀상 머리를 '툭툭'…틱톡 올린 외국인, 고개숙여 사과
- '아기 안고 울면서 1층으로 도망'…천장 무너진 고양시 아파트
- 진중권 '이재명 대장동 의혹, 단군 이래 최대 비리…제2의 조국 사태 될듯'
- [영상]아이 있는 지하철서 마리화나 '뻐끔'…아빠가 항의하자 흉기 위협
- 재산 4,900만원 장제원 아들 노엘…'고가의 벤츠만 모는지 의문'
- 얀센 돌파감염, 모더나의 6.6배…백신 맞아도 불안한 예비군·민방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