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슈퍼 스포츠카 MC20 '2021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 수상

2021. 9. 24.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세라티의 슈퍼 스포츠카 'MC20'가 유럽 최고의 제품 디자인으로 꼽혔다.

마세라티는 24일 'MC20'이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2021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Product Design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C20,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 수상
"최고의 디자인 위너상"과 "위너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
마세라티는 24일 'MC20'이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2021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Product Design of the Year)”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세라티 MC20[마세라티 제공]

[헤럴드경제 원호연 기자]마세라티의 슈퍼 스포츠카 ‘MC20’가 유럽 최고의 제품 디자인으로 꼽혔다.

마세라티는 24일 'MC20'이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2021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에서 “올해의 제품 디자인상(Product Design of the Year)”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MC20는 운송·자동차·트럭·모바일 가전 부문 “최고의 디자인 위너상(Top Design Winner)”과 운송/기타 운송 부문 “위너상(Winner)”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2021 유럽 제품 디자인 어워드(2021 European Product Design Award)’는 수 천개의 전 세계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대상으로 엄격한 기준에 따른 조사 및 평가를 통해 가장 아름답고, 기능적이며,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한다.

마세라티의 디자인 책임자 클라우스 부쎄(Klaus Busse)는 “우리의 목표는 마세라티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모델로 기억될 수 있는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라며, “MC20를 통해 그 목표를 이루었고, 이번에 팀 전체의 열정과 헌신으로 이처럼 권위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슈퍼 스포츠카 MC20는 최초의 스포츠카 고유의 마세라티 스타일을 이어받은 모델이다.

모든 디자인 디테일이 기능적인 동시에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위로 올라가면서 문이 앞쪽으로 회전하는 ‘버터플라이 도어(Butterfly doors)’는 아름다움과 유려함을 표현하면서도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운전자의 승하차에 최적화되었다.

MC20는 V6 3.0리터 신형 ‘네튜노(Nettuno)’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630마력, 최대토크 74.4㎏·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로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2.88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 역시 시속 326㎞에 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마세라티 이노베이션 랩이 개발하고 이탈리아 모데나에 있는 역사적인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MC20는 100% 이탈리아에서 생산한다.

why3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