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 초등학생 인성교육 허브 '울림마루' 개관

부산=김동기 기자 2021. 9. 24. 08: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강서구 옛 명지초등학교를 리모델링 만든 부산지역 초등학생들의 인성교육의 허브 '울림마루'가 지난 23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8월부터 총예산 99억여원을 들여 옛 명지초등학교 부지 8257㎡에 지상 2층 연면적 5092㎡ 규모로 리모델링하고 비품을 비치하여 인성교육 허브인 '울림마루'로 탈바꿈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석준 부산광역시교육감이 9월23일 울림마루(옛 명지초)에서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순영 위원장과 김광명 부위원장, 조철호·이정화 의원, 노기태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울림마루’ 개관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 강서구 옛 명지초등학교를 리모델링 만든 부산지역 초등학생들의 인성교육의 허브 ‘울림마루’가 지난 23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해 8월부터 총예산 99억여원을 들여 옛 명지초등학교 부지 8257㎡에 지상 2층 연면적 5092㎡ 규모로 리모델링하고 비품을 비치하여 인성교육 허브인 ‘울림마루’로 탈바꿈시켰다고 24일 밝혔다.

울림마루 운영을 맡은 부산시학생교육원은 오는 12월17일까지 부산지역 25개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일 방문형 체험 프로그램‘존중탐험대’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존중 애니메이션 ‘존중탐험대’의 주인공이 되어 나부터 Respect(자기 존중감), 작은 것도 Respect(생명 존중), 귀 기울여 Respect(공감·소통), 편견 빼고 Respect(다양성), 다 같이 Respect(협력)등 5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친구들과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자연스럽게 존중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지난 23일 열린 개관식에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과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순영 위원장·김광명 부위원장, 조철호·이정화 부산시의원, 노기태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개관식은 가상공간인 메타버스(Metaverse)에서도 진행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울림마루는 ‘삶과 연계된 울림이 있는 인성교육’을 목표로 다양한 인성교육 체험프로그램과 관련 콘텐츠를 개발·보급함으로써 아이들이 인성의 핵심 가치와 역량을 생활 속에서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며 “앞으로 울림마루가 ‘우리나라 인성교육의 허브’로서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 ‘존중문화 생태계’를 회복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홍천기' 김유정 한복, 中 문화 표절했다고?
이지훈, 동생과 연인 의혹 불거진 이유(ft.볼뽀뽀)
소녀시대 윤아, 기찻길 걷는 러블리 소녀
정채연, 청순 미모 돋보이는 가을 여친룩
대학교수 된 장미란 근황, 홀쭉해진 모습 보니?

부산=김동기 기자 moneys392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