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경북도, 전국체전 최종 준비상황 보고회 외

KBS 지역국 2021. 9. 23. 2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경상북도는 오늘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다음달 8일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최종 준비상황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경상북도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참가자 전원이 48시간 전에 PCR 검사를 받고 음성으로 확인된 경우만 체전에 참가하도록 하고 대회 기간중에도 사흘마다 검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또 다음 달 3일부터 시작되는 성화 봉송 행사에도 각 지역별로 50명 미만으로 참여인원을 제한할 계획입니다.

경북도-인트로메딕, 원격협진 등 협약

경상북도와 의료기기 분야 코스닥 상장업체인 인트로메딕이 원격협진과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도청 신도시에 2만평 규모의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유망기업과 연구소 유치에 공동 노력하게 됩니다.

또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캡슐내시경 검진 등의 보건의료 시범사업을 추진합니다.

경상북도는 원격협진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으로 인근의 경북바이오산업단지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안동 용계리 은행나무 수목안전성 조사

안동시는 지난 1994년 임하댐 건설 당시 15미터 가량 들어 올려 심은 천연기념물 제175호, 용계리 은행나무에 대한 첫 수목안전성 조사 연구를 마쳤습니다.

이번 조사 연구 결과 은행나무의 잎과 가지, 뿌리 등의 발달상태는 80% 가량 회복됐지만, H빔을 이용한 지지시설은 교체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안동시는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용계리 은행나무의 체계적인 보존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영주장날’ 추석 할인 행사 매출 급증

영주시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이 지난달 17일부터 진행한 추석맞이 할인행사에서 3억8천만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번 할인행사에서 영주장날은 사과와 인삼, 한우 등을 30% 할인 판매해 3천6백여 건의 주문에, 3억8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이같은 주문 건수는 지난 설맞이 할인행사에 비해 18% 증가한 것으로, 절반 이상이 수도권을 포함한 대도시 지역의 주문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