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평촌 데이터센터, ISO 안전보건 인증 최초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인 평촌 메가센터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 시스템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LG유플러스는 ISO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한 분야인 산업안전 강화 활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인터넷데이터센터(IDC)인 평촌 메가센터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 45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45001은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기업 시스템을 평가하는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이다. 해당 인증을 받은 건 평촌 메가센터가 국내 IDC 중 처음이다.
LG유플러스는 ISO 인증 획득을 계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의 한 분야인 산업안전 강화 활동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평촌 메가센터 등 IDC를 이용하고자 하는 국내외 고객사에 높은 수준의 서비스 안전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노성주 LG유플러스 NW플랫폼그룹장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빈틈 없는 운영을 위해 안전관리 조직과 현업 실무자와 긴밀하게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성수 기자 baeba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인분에 25만원'…자리 없어서 못 먹는 '플렉스 음식' 뭐길래
- "3년 뒤 50조원 돌파"…전자담배 시장 판 커진다
- "13만원이나 주는데…초보 캐디 만나 게임 망쳤네" 불만
- '한국의 파스퇴르' 이호왕 고대 교수, 노벨상 유력후보로
- '채시라 남편' 김태욱 회사 직원들 100억 '돈방석' 앉는다
- 김혜수, "노출증 환자냐" 소리 들은 파격 의상…박세리, 골프상금은 140억('TMI NEWS') [종합]
- 서이숙, 사망 루머 유포자 고소 "웃어 넘길 일 아냐…끝까지 갈 것" [종합]
- [종합] "강아지에게 젖을 물렸다"…하석진, 軍 복무 시절 가혹행위 폭로
- 나비 "출산 후 71kg, 남편보다 더 나가"…과거와 비교해 보니
- 늦둥이 얻은 김구라…MC그리 "새어머니 너무 잘해주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