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팩토리·T다이렉트샵, 글로벌 디자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인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이 각각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T다이렉트샵은 앞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인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이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T팩토리와 T다이렉트샵이 각각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T팩토리는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니라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다양한 그래픽 조합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ICT복합 문화 체험 공간의 브랜드 가치를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구현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T다이렉트샵은 로고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통해 휴대폰 구입,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T다이렉트샵은 앞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았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되었으며 레드닷,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예희강 SK텔레콤 크리에이티브커뮤니케이션 그룹장은 “IDEA, 레드닷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SK텔레콤만의 철학이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또 '전장' 투자…1300억 들여 車사이버보안기업 인수
- '채시라 남편' 김태욱 회사 직원들 100억 '돈방석' 앉는다
- 美서 벤츠 제치고 '초단기 팔린 車' 1위한 국산차의 정체
- "제2의 허니버터칩" 폭발적 반응…1초에 한 개씩 팔린 과자
- 콘돔 팔았다고 따지고 음란물 봤다고 따귀…성교육의 현주소
- 김혜수, "노출증 환자냐" 소리 들은 파격 의상…박세리, 골프상금은 140억('TMI NEWS') [종합]
- 나비 "출산 후 71kg, 남편보다 더 나가"…과거와 비교해 보니
- [종합] "강아지에게 젖을 물렸다"…하석진, 軍 복무 시절 가혹행위 폭로
- 서이숙, 사망 루머 유포자 고소 "웃어 넘길 일 아냐…끝까지 갈 것" [종합]
- 늦둥이 얻은 김구라…MC그리 "새어머니 너무 잘해주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