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풍부한 호박씨가 불면증과 탈모 막는다

조예지 입력 2021. 9. 23. 17:08 수정 2022. 1. 18. 1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박씨 깐다'는 관용 표현을 들어본 적 있나요?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이는 '안 그런 척 내숭을 떤다'는 의미로, 호박씨에 대한 부정적 인상을 주는 표현이기도 한데요.

호박 씨앗에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호박씨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트립토판 성분과 아연을 풍부하게 갖춘 견과류입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아연이 풍부한 호박씨
호박씨 속에는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호박씨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과 탈모 예방에 필요한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호박씨 깐다’는 관용 표현을 들어본 적 있나요? 표준국어대사전에 따르면 이는 ‘안 그런 척 내숭을 떤다’는 의미로, 호박씨에 대한 부정적 인상을 주는 표현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호박씨 속에는 숙면을 유도하고 탈모를 막을 수 있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모아시스와 함께 호박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호박 씨앗에 깊은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호박씨는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트립토판 성분과 아연을 풍부하게 갖춘 견과류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호박씨 100g에는 트립토판 476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식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아연과 만나면 우울감을 조절하는 물질인 세로토닌으로 변하는데요. 세로토닌은 어두운 환경에 노출되면 수면 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으로 전환, 숙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씨 효능, 탈모 관리에도 효과적일 수 있어

또한 호박씨를 섭취하면 뼈와 장기, 근육은 물론 세포와 혈액 내에도 존재하는 마그네슘을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은 혈액이 생성되는 것을 촉진하고 지방과 단백질 합성을 도우며 근육 수축에 관여하는 영양소인데요. 체내 마그네슘이 결핍되면 혈압과 체온 조절이 원활히 되지 않아 혈관질환이 나타날 수 있죠. 손발톱과 모발을 구성하는 데 필요한 칼슘이 제대로 생성되지 못해 탈모가 촉진될 수도 있습니다. 호박 100g에 들어있는 마그네슘은 503mg으로 하루 섭취량의 160%에 달합니다.
볶은 호박씨의 변신! 호박씨 차는 어때요?

호박씨는 간단히 손질해도 근사한 음식이 됩니다. 겉을 감싸고 있는 얇은 껍질을 벗겨 생으로 섭취하면 단단한 식감이 매력적인 간식으로 탄생합니다. 살짝 볶아낸 뒤 물에 달이면 향긋한 차로 마실 수 있죠. 차로 섭취할 때는 물 600 mℓ에 호박씨 3∼9g를 넣고 서서히 달여주세요. 호박씨의 영양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 호박씨 100g은 약 548kcal로,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체중을 조절하고자 한다면 섭취량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관리 #호박씨앗 #호박씨효능 #깊은수면 #호박씨차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