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 나루, 11년 만의 솔로 EP 29일 발매..'도심 속 휴식' 담았다

이재은 기자 2021. 9. 23. 16: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PMG MUSIC 제공


밴드 솔루션스의 나루(naru)가 약 11년 만에 솔로 EP를 공개한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23일 나루의 EP 앨범 ‘Grayed Out’의 발매 소식을 알렸다.

나루는 밴드 솔루션스의 멤버로서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며 실력과 경험을 쌓은 아티스트다. 11년 만의 솔로 활동 재개 소식에 팬들은 “오랜만에 나루 음악을 들으러 갑니다”, “이게 꿈인가요”, “드디어 새 솔로앨범? 기대합니다”라며 환영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번 앨범은 “회색 도시에서 다시 찾은 바래진 기억”을 테마로 나루의 추억과 감정을 선명하게 포착하는 음악과 가사를 선보인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는 “나루의 솔로 EP가 밴드 솔루션스의 음악과 달리 어쿠스틱 사운드를 지니고 있다”며 “그의 섬세한 편곡과 감성으로 현시대 속 지친 이들을 위로하고 향수를 불러일으킬 앨범”이라고 밝혔다.

나루는 솔루션스 데뷔 전인 2008년 정규 1집 ‘자가당착’(自家撞着)과 2010년 정규 2집 ‘Yet’을 발매한 이력이 있다. 당시 인디씬에서 “경쾌하면서도 간결한 팝 사운드를 심플하게 표현해냈다”는 호평을 받으며 데뷔했다. 그는 자신의 내면을 향한 고민과 사회를 향한 질문을 오가는 깊이 있는 가사, 개성 강한 멜로디 라인 그리고 깔끔한 편곡으로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모든 악기를 혼자 연주하고 녹음해 ‘원맨밴드’라고 불리기도 했다.

한편 나루는 27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29일 정오에 EP 앨범 ‘Grayed Out’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재은 기자 rheelu@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