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커피, 첫 플래그십스토어 가산점 오픈

김승한 2021. 9. 23. 15: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크커피 가산점 전경 [사진 제공 = 인크커피]
인크커피가 하남미사, 성남고등 등에 이은 4번째 매장이자 첫 플래그십스토어인 '인크커피 가산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측은 가산점은 2년간 공들여 탄생한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1970년대에 지어진 건물에 인크커피의 감성을 더하는 방식으로 꾸몄다. 인크커피 측은 커피를 즐기는 공간 이란 의미 외에도 문화공간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지하1층을 포함해 총 4개층으로 이뤄진 인크커피 가산점은 600여평 규모로 가산디지털 단지내의 최대 규모다.

인크커피 가산점 전경 [사진 제공 = 인크커피]
1층과 3층에 위치한 커피바에서는 최근 커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또 고객들이 직접 원두 종류와 추출방식까지 바리스타와 소통하며 결정할 수 있는 '인크얼라이브 익스클루시브 바(INCALIVE EXCLUSIVE BAR)'도 마련했다.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약70여종 이상의 디저트와 베이커리 메뉴도 직접 만들어 공급한다. 인크커피 측은 "베이커리 메뉴는 빠르게 변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는 시즌성 디저트 메뉴도 지속해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인크커피 가산점 매장 전경. [사진 제공 = 인크커피]
최근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이 커피 추출 및 베이커리 생산 전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인스타그램 등에 민감한 2030 트렌드를 반영해 '원형 유리정원'도 설치했다. 회사 측은 "입소문을 타면서 지난 추석 연휴에도 하루 평균 1000여명이 넘는 손님들이 다녀갔다"고 전했다.

[김승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