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한글날 기념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 가수 장기하 손 글씨 적용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2021. 9. 23.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심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 이름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한글날과 관련된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한글날의 특별한 의미를 나누기 위해 한정판 출시를 기획했다"며 "안성탕면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0월 9일 한글날까지 한정기간 판매
소비자가 직접 꾸미는 한글날 이벤트 운영
안성탕면 의류·럭키박스 등 경품
농심은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 이름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다. 한글날까지 한글 이름이 써진 안성탕면을 판매한다.

특히 안성탕면 한글 손 글씨를 가수 장기하가 직접 썼다고 한다. 장기하는 한글로만 곡을 쓰고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많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장기하는 산문집에서 인생 최고 라면으로 안성탕면을 언급할 정도로 안성탕면에 대한 애착이 크다고 한다. 이번 손글씨 작업에도 흔쾌히 응했다는 후문이다.

농심은 한글날과 관련된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 기념 이벤트도 마련했다.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안성탕면 제품 이미지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한글로 안성탕면 글씨를 쓰고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한글로 적은 안성탕면 이미지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이 한글로 인쇄된 의류와 농심 럭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농심 관계자는 “한글날의 특별한 의미를 나누기 위해 한정판 출시를 기획했다”며 “안성탕면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