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고음질 무선 이어폰 'CX PLUS TW' 출시

강동완 기자 2021. 9. 23. 15: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오디오 '젠하이저'가 시그니처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감을 더한 무선 이어폰 'CX PLUS TW(CX PLUS True Wireless)'를 출시했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신제품 'CX PLUS TW'는 젠하이저의 시그니처 사운드에 무선 이어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포함하여 주변 소리 듣기, 스마트 일시 정지 등의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돼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청취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 오디오 '젠하이저'가 시그니처 사운드에 노이즈 캔슬링으로 몰입감을 더한 무선 이어폰 'CX PLUS TW(CX PLUS True Wireless)'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CX PLUS TW’는 지난 7월 출시된 고음질 무선 이어폰 ‘CX TW’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신제품 ‘CX PLUS TW’는 외부의 소음을 제거해 음악 감상에 몰입감을 더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트랜스 페어런트 히어링’ 기능을 탑재해 이동 중 외부의 소리를 확인해야 할 때나 타인과 대화를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을 착용하거나 벗는 것을 인식해 오디오를 자동으로 재생·정지시키는 '스마트 일시정지'도 추가됐다.

완벽한 사운드를 위해 설계된 ‘CX PLUS TW’는 7mm의 고감도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장착했으며, 진동판에 전송되는 음향 신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트루 레스폰스(True Response)’ 기술을 적용해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하며 SBC, AAC, aptX 코덱과 함께 콘텐츠와 외부 환경에 따라 비트레이트를 조정하는 ‘aptX 어댑티브(Adaptive)’ 코덱을 새롭게 적용됐다.

‘CX PLUS TW’는 배경의 소음을 감쇠시켜주고 사용자의 음성을 픽업하는 빔포밍 마이크를 내장해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며, 통화 중에 자신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사이드톤’ 기능을 적용해 대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이어버드를 한쪽씩 사용할 수 있는’ 롤 스위칭(role switching)’ 기능도 지원하며 애플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등의 음성인식 비서 서비스와 연동도 가능하다. 젠하이저의 전용 앱 ‘스마트 컨트롤’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이퀄라이저를 통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CX PLUS TW’는 저음 중심의 강력한 사운드를 선호하는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베이스 부스트' 이퀄라이저를 탑재했다. 이 외에도 맞춤형 터치 컨트롤 설정을 통해 기본 조작법과 노이즈 캔슬링, 트랜스 페어런트 히어링 기능 등을 원하는 대로 설정 할 수 있다.
‘CX PLUS TW’는 한 번의 충전으로 8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사용하면 최대 2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이어버드는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CX PLUS TW’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신제품 ‘CX PLUS TW’는 젠하이저의 시그니처 사운드에 무선 이어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포함하여 주변 소리 듣기, 스마트 일시 정지 등의 부가적인 기능이 추가돼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청취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젠하이저는 27일까지 신제품 ‘CX PLUS TW’의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구매 고객에게는 아즈라의 이어핏 또는 젠하이저의 우산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식품위생법 위반 건수 가장 많은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 2·3위는?
롯데GRS, 공정무역 인증 원두 롯데리아로 확대 운영
교촌치킨, 투고(To-go)매장 ‘파라다이스 도고점’ 오픈
커피베이 가을 신메뉴, 새콤달콤 ‘천도복숭아 음료 4종’ 선보여
이디야커피, ESG경영을 통한 상생가치 실현
[머니S 주요뉴스]
"대놓고 자랑하기?"… 한화 치어리더, 육감적 몸매 '도발'
"역시 원조 글래머"… '52세' 김혜수, 볼륨감 좀 봐?
"명품이 수지 입다"… 수지, 깜찍한 럭셔리 겨울패션
에프엑스 루나, 힙한 섹시美! 올화이트룩… "개미허리네"
'재혼' 김구라 아내 출산… 그리, 23세 터울 동생 생겼다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