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모시 샬라메의 '듄', 450억 흥행 수익..24개국 박스오피스 1위[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SF 최고 기대작 '듄'(감독 드니 빌뇌브)의 흥행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 주말 개봉한 영화 '듄'은 북미를 제외한 전세계 24개 국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는데 이어 약 450억원의 오프닝 수익을 거뒀다.
영화는 생명 유지 자원인 스파이스를 두고 아라키스 모래 행성 '듄'에서 악의 세력과 전쟁을 앞둔, 전 우주의 왕좌에 오를 운명으로 태어난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개봉한 영화 '듄'은 북미를 제외한 전세계 24개 국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는데 이어 약 450억원의 오프닝 수익을 거뒀다.
IMAX 스크린에 맞춰 가로 세로 확장된 화면비가 1시간 이상 담고 있는 덕분에 IMAX 142개 스크린에서 상영돼 전체 수익의 약 10%에 달하는 380만 달러의 엄청난 수익을 거둔 것. 러시아,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노르웨이, 스웨덴, 우크라이나, 홍콩 및 싱가포르를 포함한 10개 지역에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IMAX 오프닝 최고 기록이다.
'듄'은 이번 주 8개국에서 추가 개봉하며, 다음 주부터 10월 중순을 기점으로 10월 20일 한국과 10월 22일 북미 등 대규모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는 생명 유지 자원인 스파이스를 두고 아라키스 모래 행성 '듄'에서 악의 세력과 전쟁을 앞둔, 전 우주의 왕좌에 오를 운명으로 태어난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다.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메가폰을 잡고,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제이슨 모모아, 스텔란 스카스가드,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젠데이아, 장첸 등 스타 배우들이 총 출동했다.
한국에서는 오는 10월 20일 만날 수 있다.
[한현정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두번째 사망설’ 서이숙, 가짜뉴스 올린 누리꾼 고소
- `마약 투여` 아이콘 전 멤버 비아이 집행유예 확정
- 얼마나 재밌길래…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없는 중국서도 터졌다
- 김혜수, 과감한 홀터넥 드레스+레드립...`넘사벽 섹시美`
- ‘현빈♥’ 손예진, 반려견과 아름다운 근황…”추석 잘 보내셨나요?"
- “긴 인생의 바다서 SM 음악 흐르길” 30주년 받고 30년 더 [SM타운 라이브 2025 종합] - 스타투데이
- 진태현 “마라톤 하는 이유? 유산된 아기와 약속” (‘미우새’) - 스타투데이
- ‘무당 찾아간’ 예비신랑 김종민 “기러기 아빠 될 사주… 아이가 너무 똑똑해” (‘미우새’)
- 슈퍼주니어 “아이돌, 소모되는 직업...오래 빛날 수 있게 사랑 부탁” [SM타운 라이브 2025] - 스타
- H.O.T. 토니안 “우리가 데뷔 29년차...SM 30주년 함께라 기뻐” [SM타운 라이브 2025]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