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키이스트, IP·OTT 로 성장 가속화".. 6%↑

강한빛 기자 2021. 9. 23. 13: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이스트가 IP(지적 재산권),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 따른 실적개선이 전망되면서 오름세다.

이날 하이투자증권은 키이스트에 대해 IP, OTT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과 성장성이 가속화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분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키이스트
키이스트가 IP(지적 재산권), OTT(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등에 따른 실적개선이 전망되면서 오름세다.

23일 오후 1시49분 기준 키이스트는 전 거래일 대비 800원(6.11%) 오른 1만39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하이투자증권은 키이스트에 대해 IP, OTT 등으로 인해 실적 개선과 성장성이 가속화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 분석했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초래된 비대면 환경 속에서 OTT 서비스에 대한 수요와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따라 해외 및 국내 OTT 기업들의 경우 이용자 확보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드라마 콘텐츠 등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중"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키이스트는 '구경이', '한 사람만' 등이 편성이 확정되면서 올해 4분기부터 실적개선이 가속화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텐트폴 드라마인 '별들에게물어봐', '일루미네이션' 등이 글로벌 OTT 진출 가능성 증대로 내년 실적의 경우 대폭적인 개선이 예상될뿐만 아니라 성장성 등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장동건♥' 고소영, 양떼목장서 힐링 중
"나 결혼한거 맞아"…안영미, 운동화 벗고 시부모와 배드민턴
벌써 한겨울 옷?… 한예슬, 인형 미모 뽐내
진재영, 쇼핑몰 CEO 맞아?… 추석 차례상 ‘뚝딱’
'이지훈♥' 아야네 음식솜씨 한껏 뽐내
'고3 엄마 맞아?'… 앞머리 내린 이요원, 빛나는 동안 외모 "해피추석"
'블랙핑크 리사'… 솔로 데뷔곡 라리사 빌보드 '핫100'서 84위
"이번에도 싱크로율 대박"… 이사배, '스우파' 노제 커버 메이크업 공개
'세쌍둥이 임신' 황신영 "현재 104㎏, 숨도 잘 못 쉬겠다"… 고충 토로
"힙합 명예 실추시켰다"… 팬들 '장제원 아들' 노엘 퇴출 촉구 성명문 발표

강한빛 기자 onelight9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