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령도 무너뜨렸다..'오징어 게임' 앓이 중인 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최대 소셜미디어 웨이보와 비평 사이트 더우반의 누리꾼 반응이다.
국내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1위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가 없는 중국에서도 큰 화제다.
중국에서 '오징어 게임'에 관한 이 같은 반응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이 나온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선 "VPN과 불법 다운로드로 소비" 분석도
[파이낸셜뉴스]
"보면 볼수록 빠져들어요. 정신 차리면 나도 모르게 다음 화를 보고 있어요"
"'오징어 게임' 정주행 중인가요? 전개가 흥미롭고 소재도 정말 독특해요. 다들 시즌2 기대 중이시죠?"
"원래 한국 드라마 안 보는데, '오징어 게임'은 소재도, 내용도, 연기도 너무 완벽해서 몰입하게 되네요"
"'오징어 게임'은 아주 잔인하지만 우정에 대한 아름다운 장면도 존재해 매력적이다"
23일 오후 1시 기준 오징어 게임' 해시태그는 16만회 언급됐고, 조회수 역시 7억 뷰에 이른다. 웨이보 인기검색어 순위 4위를 기록 중이다. 극에 관한 다양한 포스팅 외에도 '오징어 게임'에 나온 배우 정호연과 이유미의 화보를 공유하는 등 출연자들에 관한 관심도 높았다.
소셜미디어 틱톡에서도 인기는 이어졌다. '오징어 게임'을 검색하면 줄거리를 소개하는 영상들이 다수 올라와 있다. 일부 영상은 70만회 이상 재생됐다. '오징어 게임'을 본 후 평점을 매긴 이들이 6만명을 넘어섰다.
중국에서 '오징어 게임'에 관한 이 같은 반응은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이 나온다. 넷플릭스는 공식적으로 중국에 진출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2016년 한국 콘텐츠 유통을 규제하는 중국 정부의 '한한령' 조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국인들이 여전히 VPN(가상사설망) 등으로 우회 접속하거나 불법 다운로드를 통해 한국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소비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충주 주택서 숨진 채 발견된 男女, 시신 살펴보니 몸에...
- 강원래 아내 "처음부터 유아인의..." 누리꾼 공분, 무슨일?
- 개그우먼 폭탄고백 "2억 주겠다는 수많은 제의, 조건이..."
- 박명수 반전 고백 "경리단길 55억 주택 매입, 아내가..."
- "도시락 싸왔더니 40대男 상사가 내게..." 20대女 소름실화
- 골치아픈 고유정·이은해 갇힌 女교도소, 밤마다...소름
- 호텔 41층서 나체로 커튼 열었던 커플, 눈 앞에...소름
- 女직원 책상 밑에서 발견된 것이... 팀장의 음흉한 실체
- "섹시하고 몸도..." 외모품평 쏟아진 마약범죄자 '반전' 정체
- 연애 경험 풍부 女 솔직고백 "야하고 다정한 남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