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 와일드카드 레이스 최종승자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한국시간) 현재 메이저리그 팀 가운데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된 팀은 4개 팀이다.
아메리칸리그(AL)는 동부의 탬파베이 레이스가 가장 먼저 확정했다.
서부지구 자이언츠와 다저스가 이미 PO 티켓을 확정한 터라 와일드카드는 1장 뿐이다.
7월31일 NL 와일드카드 레이스는 LA 다저스 +2.5, 2위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3위 신시내티 레즈 5.0, 공동 4위 필라델피아 필리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7.5 게임 차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구 우승은 NL 동부와 서부를 제외하고 사실상 확정돼 있다. 볼 만한 싸움은 와일드카드다. AL은 티켓 2장, NL은 1장이다. 서부지구 자이언츠와 다저스가 이미 PO 티켓을 확정한 터라 와일드카드는 1장 뿐이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이날도 밀워키 브루어스를 10-2로 대파하고 11연승을 질주해 3위 신시내티 레즈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 4.5게임 차 앞서 매우 유리한 고지에 올라 있다.
AL은 3파전이다. 보스턴 레드삭스가 이날 뉴욕 메츠를 12-5로 눌러 88승65패로 선두에 +2다.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뉴욕 양키스의 승패가 엇갈리면서 순위 바꿈을 했다. 86승67패의 양키스가 블루제이스를 0.5 게임 차로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시애틀 매리너스와 오클랜드 에이스는 동부의 3팀을 따라 잡기에는 다소 역부족이다.
토론토는 낮 경기에서 탬파베이에 1-7로 패해 시즌 85승67패가 됐다. 양키스는 약체 텍사스 레인저스에 7-3 역전승을 거뒀다. 팬그라프 닷컴에 따르면 보스턴의 PO진출 가능성이 이날 현재 94%, 토론토 57.4%, 양키스 45.1%다. 그러나 이 퍼센테이지는 연승 연패에 따라 바뀌고 있다.
이에 비해 양키스는 25일 앙숙 보스턴 레드삭스와 펜웨이파크, 29일 토론토 로저스센터 원정 6연전이 기다리고 있다. 시즌 3연전 피날레는 탬파베이 레이스전이다. 24일 이동일 겸한 휴식일인 양키스로서는 이후 죽음의 9연전이나 다름없다.
moonsy1028@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사랑, 포메라니안과 함께 '청초한 비주얼' 시선강탈[★SNS]
- 승부는 갈렸지만…손흥민·황희찬, 유니폼 교환으로 '코리안더비' 훈훈한 마무리[현장메모]
- '보이스' 김무열 "보이스피싱 안 당할 자신 생겼지만, 방심은 금물!"[SS인터뷰]
- '너를 닮은 사람' 고현정, 화가 '정희주' 완벽 변신 …우아X고급美 뿜뿜
- '재혼' 김구라, 늦둥이 둘째 경사 "산모·아이 건강"[공식]
- 임영웅, '신사와 아가씨' OST 부른다…솔로 행보 박차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