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꽂이] 질문이 '혁신의 씨앗'을 창조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적확한 질문을 던짐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디어를 탐구하며, 사람의 호감을 얻어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존경 받는 리더가 되는 등 실생활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법을 안내한다.
저자는 구글,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등 성공하는 기업들에는 '질문하기'의 DNA가 있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질문이야말로 '인간의 삶을 바꾸는 최고의 기술'이라며 성인이 질문하는 능력을 회복하면 어린 시절에 경험한 비약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런 버거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적확한 질문을 던짐으로써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디어를 탐구하며, 사람의 호감을 얻어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존경 받는 리더가 되는 등 실생활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법을 안내한다. 저자는 구글, 넷플릭스, 에어비앤비 등 성공하는 기업들에는 ‘질문하기’의 DNA가 있다고 강조한다. 질문이 혁신의 씨앗을 창조하고 회사가 잘 굴러가게 만드는 원동력이 된다는 것이다. 저자는 질문이야말로 ‘인간의 삶을 바꾸는 최고의 기술’이라며 성인이 질문하는 능력을 회복하면 어린 시절에 경험한 비약적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고 말한다. 책에는 상황, 문제, 사고에 따른 질문도 실려 있어 구체적 상황에 적용해볼 수도 있다. 1만9,800원.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기 안고 울면서 1층으로 도망'…천장 무너진 고양시 아파트
- 진중권 '이재명 대장동 의혹, 단군 이래 최대 비리…제2의 조국 사태 될듯'
- [영상]아이 있는 지하철서 마리화나 '뻐끔'…아빠가 항의하자 흉기 위협
- 재산 4,900만원 장제원 아들 노엘…'고가의 벤츠만 모는지 의문'
- 얀센 돌파감염, 모더나의 6.6배…백신 맞아도 불안한 예비군·민방위
- ‘오징어게임’ 美 넷플릭스 1위한 날 이병헌이 한 행동
- 10억 받던 ‘학폭’ 쌍둥이 이재영·다영, 1억에 그리스 간다
- 대장동 논란에 경기도 전 대변인 'LH와 전면전 치룬 이재명 성과'
- '中 과학자, 팬데믹 이전부터 코로나 변종 박쥐실험' 파장
- 이재명 “수박 기득권자들”… 이낙연측 “호남인 혐오하는 일베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