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초월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2021 IDEA 디자인상' 금상 수상

박찬규 기자 입력 2021. 9. 23.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1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2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자동차ㆍ운송 부문에서 최고의 상인 금상을 받았다.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콘셉트카 '45'는 지난해 'IDEA 디자인상'에서 자동차ㆍ운송 부문 '동상'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1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가 ‘2021 IDEA 디자인상’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수상했다.

22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자동차ㆍ운송 부문에서 최고의 상인 금상을 받았다. ‘현대 블루링크 앱’과 ‘카퍼 디자인 테마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디지털 상호작용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콘셉트카 ‘45’는 지난해 ‘IDEA 디자인상’에서 자동차ㆍ운송 부문 ‘동상’을 받았다.

이상엽 현대 디자인 담당 전무는 “새로움을 창조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한 현대 디자인의 45년 간의 여정을 돌아보았다”며 “아이오닉 5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연결하는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아이오닉 5의 IDEA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남양연구소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합해진 결과”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며 1980년부터 시작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하고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종합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머니S 주요뉴스]
'장동건♥' 고소영, 양떼목장서 힐링 중
"나 결혼한거 맞아"…안영미, 운동화 벗고 시부모와 배드민턴
벌써 한겨울 옷?… 한예슬, 인형 미모 뽐내
진재영, 쇼핑몰 CEO 맞아?… 추석 차례상 ‘뚝딱’
'이지훈♥' 아야네 음식솜씨 한껏 뽐내
'고3 엄마 맞아?'… 앞머리 내린 이요원, 빛나는 동안 외모 "해피추석"
'블랙핑크 리사'… 솔로 데뷔곡 라리사 빌보드 '핫100'서 84위
"이번에도 싱크로율 대박"… 이사배, '스우파' 노제 커버 메이크업 공개
'세쌍둥이 임신' 황신영 "현재 104㎏, 숨도 잘 못 쉬겠다"… 고충 토로
"힙합 명예 실추시켰다"… 팬들 '장제원 아들' 노엘 퇴출 촉구 성명문 발표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