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업의 정석을 파괴하다, 2베이스→홈인, STL 베이더 '야구센스' 폭발

김진회 2021. 9. 23. 09: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중견수 해리슨 베이더의 '야구센스'가 폭발했다.

베이더는 23일(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앞선 2회 초 1사 2, 3루 상황에서 2루 주자로 있다 토미 에드먼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태그 업을 통해 3루를 거쳐 홈까지 파고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2루 주자였던 베이더는 에드먼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3루를 밟고 곧바로 홈까지 쇄도해 득점을 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해리슨 베이더.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중견수 해리슨 베이더의 '야구센스'가 폭발했다. 허를 찌른 주루로 상대 선발을 마운드에서 1⅔이닝만에 끌어내렸다.

베이더는 23일(한국시각) 미국 위스콘신주 아메리칸 패밀리 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2-0으로 앞선 2회 초 1사 2, 3루 상황에서 2루 주자로 있다 토미 에드먼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태그 업을 통해 3루를 거쳐 홈까지 파고들어 득점에 성공했다.

야구에 정답은 없지만, 보통 태그 업은 1루에서 2루 또는 2루에서 3루, 3루에서 홈 등 한 누를 이동하는 것이 정석이다. 하지만 베이더는 정석을 거부했다. 2루 주자였던 베이더는 에드먼의 중견수 희생 플라이 때 3루를 밟고 곧바로 홈까지 쇄도해 득점을 올렸다.

상대 중견수 로렌조 케인의 도움(?)을 얻었다. 케인은 에드먼의 희생 플라이를 점프하며 잡고 넘어졌다. 타구가 우중간으로 휘어지면서 케인이 잘 잡아냈다. 이후 커버 플레이를 온 좌익수에게 공을 빠르게 연결했지만, 베이더와 작전코치가 그 틈새를 놓치지 않았다. 3루에 있던 코치도 공이 연결되는 상황을 보고 힘차게 팔을 돌려 베이더의 빠른 판단을 도왔다.

밀워키 야수들은 베이더가 홈을 밟자 멍한 표정을 짓기도.

태그 업을 통해 한 베이스를 더 진루한 베이더 덕분에 에드먼도 희생 플라이로 2타점을 올리는 진귀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방은희, “남자 복 없는 이유? 전생에 씨받이 첩이었다” 무속인 발언에 눈물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