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퍼 신보 타이틀곡은 '콩깍지'..태그 프로듀싱→케이타·원 작사

추승현 기자 2021. 9. 23. 09: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싸이퍼(Ciipher)가 데뷔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의 일부를 공개했다.

소속사 레인컴퍼니눈 22일과 23일 싸이퍼(현빈, 탄, 휘, 케이타, 태그, 도환, 원)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블라인드(BLIND)' 트랙리스트 이미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각각 업로드했다.

데뷔 앨범 전곡을 작사·작곡했던 멤버들은 미니 2집 '블라인드'에서도 타이틀곡 '콩깍지'를 포함한 전 트랙을 직접 작사·작곡해 눈길을 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퍼 / 사진=레인컴퍼니 제공
[서울경제]

그룹 싸이퍼(Ciipher)가 데뷔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의 일부를 공개했다.

소속사 레인컴퍼니눈 22일과 23일 싸이퍼(현빈, 탄, 휘, 케이타, 태그, 도환, 원)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블라인드(BLIND)’ 트랙리스트 이미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각각 업로드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문 나잇(Moon Night)’, ‘콩깍지’, ‘조커(Joker)’, ‘고 어헤드(Go Ahead)’, ‘괜찮아’까지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이 중 타이틀곡은 2번 트랙에 수록된 ‘콩깍지’로, 태그가 곡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케이타, 원도 함께 작사에 참여했다.

데뷔 앨범 전곡을 작사·작곡했던 멤버들은 미니 2집 ‘블라인드’에서도 타이틀곡 ‘콩깍지’를 포함한 전 트랙을 직접 작사·작곡해 눈길을 끈다. 이를 통해 한층 더 성장한 ‘자체 제작돌’ 싸이퍼만의 뚜렷한 음악색을 팬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싸이퍼는 앨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전곡 음원 일부를 선공개했다. 캐치한 훅 라인과 밝은 에너지가 느껴지는 타이틀곡 ‘콩깍지’를 비롯해 가을밤과 어울리는 가벼운 리듬의 ‘문 나이트’, 유니크한 브라스와 강력한 베이스 및 비트가 매력적인 ‘조커’, 멤버들의 감성적이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컬이 돋보이는 ‘고 어헤드’, 귀에 쏙쏙 박히는 그루비한 비트가 인상적인 ‘괜찮아’까지 다채로운 분위기의 음악들이 이번 앨범에 담겼다.

한편 싸이퍼의 두 번째 미니앨범 ‘블라인드’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