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 도입..이용료 2000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 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앱(APP)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 차량번호, 브랜드, 쇼핑백 수량 등을 순차적으로 입력한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시 주차장에 위치한 '픽업존'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앱(APP)에 차량번호·전화번호 등 순차적 입력 후 주차장서 픽업
[더팩트│최수진 기자]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 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에 구입한 상품을 해당 점포에 방문해서 찾아가는 '드라이브 픽'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당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면서 구매한 상품들을 출차 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타임빌라스를 설계한 만큼 쇼핑한 상품을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앱(APP)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 차량번호, 브랜드, 쇼핑백 수량 등을 순차적으로 입력한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시 주차장에 위치한 '픽업존'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픽업 담당 직원을 통해 픽업존으로 이동되며, 고객은 앱(APP)에서 상품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F&B를 비롯한 일부 브랜드는 제외되며, 이용 요금은 수량에 관계없이 2000원이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점장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에서 유모차를 동반한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테스트 운영을 통해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빌라스는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 층에서 약 250여 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이다.
jinny0618@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구라 재혼 아내 A씨 연휴 직전 '출산'…래퍼 그리, 동생 생겼다
- '추석 민심' 대선 직행? 역대 대선 '1위' 6명 중 4명 당선
- 현대차 첫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SK이노 배터리 탑재
- [文정권 낙하산들<하>] 임기 말에도 공기업 낙하산 '우수수'
- 고발사주부터 김건희·윤우진까지…'윤석열 수사팀' 주목
- [오늘의 날씨] '추분' 대체로 맑음…서울 아침 17도
- 2거래일 맞은 현대중공업…증권가 점치는 주가 향방은?
- 에이티즈, 美 빌보드 7개 차트 IN…아티스트100 첫 진입
- 윤수현, 추석 연휴 마지막 날 프로야구 마운드서 열창
- 이재명 "대장동 개발 이익 늘어난 건 부동산 폭등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