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득점왕' 로드리게스, 에버턴 떠난 중동행..알라얀 이적

이영호 2021. 9. 23. 0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골든부트(득점왕)를 차지했던 '콜롬비아 특급' 하메스 로드리게스(30)가 에버턴(잉글랜드)을 떠나 알라얀SC(카타르)로 이적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득점왕(6골)을 차지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로드리게스는 이를 발판 삼아 2014년 7월 AS모나코(프랑스)를 떠나 '스페인 거함'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며 성공 시대를 예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메스 로드리게스 영입을 발표한 알라얀 [알라얀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영호 기자 =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골든부트(득점왕)를 차지했던 '콜롬비아 특급' 하메스 로드리게스(30)가 에버턴(잉글랜드)을 떠나 알라얀SC(카타르)로 이적했다.

알라얀SC는 23일(한국시간) SNS 계정을 통해 로드리게스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 등 주요 매체들도 "로드리게스가 에버턴을 떠나 알라얀으로 완전히 이적했다. 이적료는 공개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득점왕(6골)을 차지하며 혜성같이 등장한 로드리게스는 이를 발판 삼아 2014년 7월 AS모나코(프랑스)를 떠나 '스페인 거함'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며 성공 시대를 예감했다.

로드리게스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16강전에서 우루과이를 상대로 터트린 기막힌 왼발 터닝슛으로 그해 최고의 골을 터트린 선수에게 주어지는 푸슈카시상까지 받으며 주가를 높였다.

로드리게스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첫 시즌 정규리그에서 13골(29경기)을 쏟아내며 선전했지만 점차 활약이 미약해졌다.

바이에른 뮌헨(독일) 임대를 떠난 로드리게스는 2020년 9월 에버턴(잉글랜드)과 '2+1년 계약'을 통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대를 처음 밟았다. 레알 마드리드 시절 사제관계를 맺은 카를로스 안첼로티 감독의 영향도 컸다.

하지만 안첼로티 감독이 지난 6월 에버턴을 떠나 레알 마드리드로 복귀하고, 대신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에버턴 지휘봉을 잡으면서 로드리게스는 이번 시즌 출전 기회를 전혀 잡지 못했다.

결국 로드리게스는 에버턴을 떠나 중동 무대를 노크했고, 알라얀에서 새 출발을 하게 됐다.

horn90@yna.co.kr

☞ '섹스앤더시티' 게이 친구역 윌리 가슨 57세로 사망
☞ 미필도 '장비빨에 명중'…여기자의 '미래 육군' 체험기
☞ "경찰 간부가 근무시간 중 내연녀 집에" 신고…감찰 조사
☞ 배구 이재영·다영 자매 그리스 갈까… 24일 운명의 날
☞ 말 타고 가축 몰이하듯… 채찍 휘두르며 난민 향해 돌진
☞ 배우 서이숙 측, 가짜 사망뉴스에 "고소 준비 중"
☞ 中과학자들, 박쥐에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전파 세우고…
☞ "기저귀 많이 갈았다" 영국 총리 자녀 수 의문 풀렸다
☞ "험담하고 다녀서" 추석날 무차별 흉기 난동에 5명 사상
☞ 약혼남과 자동차여행 떠났다 실종된 여성, 시신으로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