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황희찬 '코리안 더비' 성사될까, 英 언론 나란히 선발 예상

김가을 2021. 9. 22. 18: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팬들이 기다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코리안 더비' 펼쳐질까.

손흥민과 황희찬이 만들 '코리안 더비'에 대한 기대 덕분이다.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

현지 언론 역시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를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손흥민(토트넘) vs 황희찬(울버햄턴).

팬들이 기다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코리안 더비' 펼쳐질까.

울버햄턴과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각) 영국 울버햄턴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2021~2022시즌 카라바오컵 32강전을 치른다.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손흥민과 황희찬이 만들 '코리안 더비'에 대한 기대 덕분이다. 그동안 '코리안 더비'는 EPL 무대에서 심심찮게 성사됐다. 하지만 2018년 3월 손흥민과 기성용(당시 뉴캐슬)의 '코리안 더비' 이후 자취를 감췄다. 올 여름 이적 시장을 통해 황희찬이 EPL 무대에 합류하며 '코리안 더비'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 가능성은 충분하다. 손흥민은 9월 A매치 이후 부상으로 한동안 이탈했다. 하지만 20일 열린 첼시전에서 복귀를 알렸다. 울버햄턴과의 카라바오컵 출전 가능성도 높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은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불행히도 루카스 모우라와 스티븐 베르바인 모두 우리와 함께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대체불가' 손흥민의 출격이 예상된다.

황희찬은 울버햄턴 이적 후 2연속 교체 출전했다. 11일 왓포드전에서 EPL 데뷔전을 치렀다. 데뷔전-데뷔골을 폭발하며 눈도장을 찍었다. 황희찬은 18일 열린 브렌트포드전에도 후반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현지 언론 역시 손흥민과 황희찬의 '코리안 더비'를 예상했다. 영국 언론 익스프레스는 토트넘이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듀오를 선발로 낼 것으로 내다봤다. 또 다른 영국 언론 더하드태클은 황희찬의 첫 선발을 예상했다. 더하드태클은 황희찬이 파비오 실바-아다마 트라오레와 공격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