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X'D.P' 사회 이슈 담은 콘텐츠 뜬다

조지영 입력 2021. 9. 22.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얼 범죄 액션 영화 '보이스'(김선·김곡 감독, 수필름 제작)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김보통·한준희 각본, 한준희 연출)가 최근 가장 한국적인 사회적 이슈를 담아낸 작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인터넷 기술 발달, 전국민의 메신저 사용 등으로 말미암아 더욱 조직적으로 번지게 된 보이스피싱 범죄를 '보이스'가 다룬다면, 통제된 질서와 규칙을 가진 폐쇄적인 사회인 군대에서의 부조리한 문제를 'D.P.'가 다루며 관객과 시청자 모두를 사로 잡고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리얼 범죄 액션 영화 '보이스'(김선·김곡 감독, 수필름 제작)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김보통·한준희 각본, 한준희 연출)가 최근 가장 한국적인 사회적 이슈를 담아낸 작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지난 15일 개봉해 추석 연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김무열)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 범죄 액션이다. 대한민국 전 국민 누구나 타겟이 될 수 있지만, 누구도 그 실체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보이스피싱을 낱낱이 파헤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특히 군대 내 가혹행위를 리얼하게 그려내며 남성 시청자들의 공감과 몰입을 부르고 있다. 이처럼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작품들이 공감과 공분을 부르는 에피소드로 높은 몰입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대리 만족의 통쾌함까지 전하며 새로운 흥행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무엇보다 두 작품 모두 사회적 이슈를 다룬 작품이라 눈에 띈다. 인터넷 기술 발달, 전국민의 메신저 사용 등으로 말미암아 더욱 조직적으로 번지게 된 보이스피싱 범죄를 '보이스'가 다룬다면, 통제된 질서와 규칙을 가진 폐쇄적인 사회인 군대에서의 부조리한 문제를 'D.P.'가 다루며 관객과 시청자 모두를 사로 잡고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